그린뉴딜 선도할 녹색 융합 전문가 양성, 특성화대학원 모집
상태바
그린뉴딜 선도할 녹색 융합 전문가 양성, 특성화대학원 모집
  • 서창완 기자
  • 승인 2020.08.10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한국형 그린뉴딜을 선도할 전문인력 양성과 미래 유망 녹색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녹색 융합기술 인재 양성 특성화대학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환경부는 산업의 녹색전환과 환경 현안 해결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요구되는 ‘녹색 융합기술 인재 수요’를 위해 생물소재·녹색복원·탈플라스틱(포스트플라스틱)·녹색금융 4개 분야에서 석‧박사급 전문인력 900명을 양성해 창업이나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지원사업은 4개 분야 중 지원하고자 하는 분야의 관련 학과나 과정을 운영하고 있거나, 앞으로 개설이 가능한 대학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사업에 응모하고자 하는 대학은 지원 분야 관련 교과목으로 구성된 석·박사 학위과정을 개설하고, 산업체와 연계한 현장실습과 취업연계 과정 등을 운영해야 한다.

모집 공고는 8월 10일~9월 8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며, 사업계획서 접수 기간은 9월 2일~9월 8일까지다.

환경부는 관련 평가절차를 밟아 올해 9월까지 10개 대학을 선정하고, 교과과정과 교과목 마련, 학생 모집 등 사전준비를 거쳐 내년 2월부터 특성화대학원의 운영되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되는 생물소재·녹색복원·탈플라스틱(포스트플라스틱) 분야는 앞으로 대학당 3년 동안 총 30억 원 내외의 정부지원금, 녹색금융 분야는 3년 동안 총 15억 원 내외의 정부지원금을 받게 된다.

김동구 환경부 환경경제정책관은 “새롭게 열리는 시장, 환경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는 녹색융합기술 분야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양성된 인력들이 환경기업의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창완 기자  sci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