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기고 자빠졌네" 하던 무과금러 김창열, 태도 급변...DK모바일 新 영상 공개
상태바
"웃기고 자빠졌네" 하던 무과금러 김창열, 태도 급변...DK모바일 新 영상 공개
  •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20.07.3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트런스가 31일 자사가 개발중인 모바일 정통 MMORPG ‘DK모바일 ‘룬 시스템’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웃기고 자빠졌네" 하던 무과금러 김창열의 태도가 급변하며 게임에 빠지는 내용이 담겼다. 

‘DK모바일’의 ‘룬 시스템’을 이용하면 동일한 캐릭터를 선택한 이용자들도 룬 조합에 따라 자신만의 특화된 캐릭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룬은 사냥과 퀘스트를 통해서만 획득 가능한 캐릭터 장착형 아이템으로, 능력치 강화 룬 3종과 스킬 강화 룬 3종으로 구성된다. 최대 4개의 보조 옵션을 추가로 부여할 수 있으며, 동일한 룬을 착용하면 세트 효과가 발동한다.

DK모바일의 룬 시스템이 공개되자 사용자들의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단순한 게임 진행이 DK온라인의 가장 큰 특징인데 너무 복잡해지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다. DK모바일의 룬 시스템 소식을 들은 한 사용자는 "게임은 간편하고 다루기 쉬워야 한다. 복잡하게 안나왔으면 좋겠다"고 했고, 또 다른 사용자는 "DK온라인은 장비의 수급이 사냥터에서 이루어졌다는 점과 경매장을 통한 개인간 거래 시스템이 매우 좋았다. 그래서 흥했다. DK모바일도 그런 게임으로 나와 주었으면 좋겠다"고 주문했다. 

 

‘DK모바일’은 2012년 출시해 현재까지 활발히 서비스중인 스테디셀러 게임 ‘DK온라인’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작품이다. 특히, 초보자 지역을 제외한 모든 필드가 심리스 방식으로 구현돼, 로딩 없이 즉시 이동 할 수 있으며, 채널 구분 없는 오픈 월드에서 대규모 전투와 공성전 등 다양한 형태의 PVP(이용자 간의 전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엔트런스는 ‘DK모바일’ 홍보 모델 김창열의 ‘룬 시스템’ 프로모션 영상과 콘텐츠 소개를 시작으로 게임의 주요 콘텐츠를 차례차례 공개할 예정이다.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