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하이테크어워드 간편결제 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제로페이, 하이테크어워드 간편결제 부문 대상 수상
  • 박종훈 기자
  • 승인 2020.07.22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R코드 인식해 결제···국내 대표 직불결제 인프라 부상
▲ 이근주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원장 (사진 =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제공)
▲ 이근주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원장 (사진 =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제공)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은 제로페이가 제 50회 하이테크어워드 간편결제플랫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테크어워드는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국내 IT산업 분야에서 눈에 띄는 활동과 업적을 남긴 업체 등을 선정해 노고를 치하하고 의욕을 고취하자는 취지로 시행되고 있는 시상식이다.

제로페이는 계좌를 연결해 사용하는 직불 결제 수단으로, 현금영수증과 달리 별도 영수증을 발급받을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사용자가 이용하는 은행 및 간편결제(페이) 앱 내의 제로페이 바코드 혹은 QR코드를 스캔하여 결제할 수 있으며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다.

위챗페이, 알리페이와 같은 해외 직불 결제망이 전세계로 진출하는 가운데 제로페이는 이에 대응할 수 있는 직불 결제 인프라로 꼽힌다. 실물 결제 수단에 한정되지 않아 연계 가능성이 무한하다.

제로페이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공용주차장, 문화시설, 따릉이 등 공공시설 이용 요금 할인이 주어지며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 최대 10% 할인 구매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가맹점의 경우 결제 수수료가 없거나 매우 적어 즉각적인 도움이 된다. 현재 제로페이 가맹점은 59만개에 달한다.

이근주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원장은 “제로페이를 아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이용자 분들과 가맹점주 분들 덕분에 이 자리에 섰다”며 “제로페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알맞은 언택트 결제수단”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수상에 힘입어 앞으로도 안정적이고 편리한 직불결제 인프라 제공을 위해 제로페이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훈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