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 파운트, 투자고객에 연 5% CMA(RP형) 이벤트 실시
상태바
RA 파운트, 투자고객에 연 5% CMA(RP형) 이벤트 실시
  • 박종훈 기자
  • 승인 2020.07.1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180만원까지 연 5% 우대수익률
사진 = 파운트 제공
사진 = 파운트 제공

 

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가 투자고객에 연 5% 수익률을 제공하는 CMA(RP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인공지능 자산관리 리딩기업 파운트(대표 김영빈)는 출시 2주년을 맞아 ‘따박따박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따박따박 챌린지’는 파운트 앱을 통해 '파운트x신한금융투자 CMA(RP형)' 계좌 계설 후 매월 30만원 한도로 6회 납입하면 최대 180만원까지 연 5%(세전) 우대수익률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파운트 투자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1만5000계좌(1인 1계좌) 개설 시 이벤트는 종료된다.

증권사의 수시 입출식 단기 상품인 종합자산관리계좌(CMA)는 은행 보통예금처럼 입출금이 자유롭고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붙어 월급이나 비상금을 넣어두는 파킹통장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파운트x신한금융투자 CMA(RP형)' 상품은 가입 후 6개월 시점에 우대조건을 모두 충족한 경우에만 연 5%(세전) 수익률이 적용되며, 우대조건을 충족하지 못하거나 월 3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연 0.25%의 약정수익률이 적용된다.

파운트는 개인의 투자성향에 따라 커스터마이징된 포트폴리오(펀드/ETF/연금)에 최소 10만원부터 투자 가능하며, AI의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펀드추천 및 리밸런싱은 물론 글로벌 이슈 분석 등 정기적인 투자 리포트 발간까지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개인자산관리사업부 강상균 사업부장은 “투자는 저축하는 습관에서부터 시작된다"며 "제로금리 시대에 저축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밀레니얼세대에겐 돈 모으는 재미를 느끼며 종잣돈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존 투자자들에겐 위험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넘치는 투자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후 이 종잣돈이 투자의 시드머니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기획에 나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2015년 설립 후 대형 금융기관에 인공지능 알고리즘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집중해 온 파운트는 이후 금융사에서 파운트 로보어드바이저 솔루션으로 운용되는 자금규모만 1조4000억원에 이르는 국내 대표 RA 기술회사로 성장했다.

B2B 시장에서 인정받은 기술력과 그 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2018년 6월 개인들을 위한 인공지능 자산관리 서비스 ‘파운트’를 내놓으며 본격적으로 B2C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박종훈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