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물운송사업협동조합(KTOCO)·하이브랩, 디지털화폐 전자결제시스템 개발 계약 체결
상태바
한국화물운송사업협동조합(KTOCO)·하이브랩, 디지털화폐 전자결제시스템 개발 계약 체결
  • 박근우 기자
  • 승인 2020.07.15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랩은 14일 한국화물운송사업협동조합(KTOCO)과 디지털자산결제사업 공동 추진 1단계로 디지털화폐 전자결제시스템 개발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15일 밝혔다

화물운송사업협동조합은 70여개 화물운송사업자들의 전국단위 협동조합으로 이번 전자결제시스템 개발(9월 예정)이 완료되면 조합 회원사 및 관련 물류산업 종사자들이 하이페이(HiPAY)로 결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하이브랩과 한국화물운송사업협동조합은 이번 계약을 통해 전자결제시스템 개발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기반의 물류서비스고도화와 주유결제, 차량정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하이페이(HiPAY)의 활용에 협력한다.

또한, 부산시 블록체인특구의 물류블록체인사업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김광현 하이브랩 대표(왼쪽), 김지홍 KTOCO 본부장
김광현 하이브랩 대표(왼쪽), 김지홍 KTOCO 본부장

한국화물운송사업협동조합의 김지홍 본주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디지털자산결제 국내1위업체인 ㈜하이브랩의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조합 회원사 및 물류산업 종사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위한 기반을 더욱 확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하이브랩 김광현 대표는 “국내 트럭운송 및 화물운송정보 서비스 기업들의 모임인 한국화물운송사업협동조합은 KODIA 회원사로서 앞으로 부산블록체인특구 시범사업 및 물류사업을 전개하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