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테일 개발진의 실험작 '드웰러스 엠티 패스' 무료 공개
상태바
언더테일 개발진의 실험작 '드웰러스 엠티 패스' 무료 공개
  •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20.07.14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더테일의 상점 주인 테미의 모티브로 유명한 개발자 '테미 창'이 현지시각으로 11일 자신의 홈페이지를 통해 신작 드웰러스 엠티 패스(Dweller's Empty Path)를 공개했다.

이번 작품은 테미 창이 개발한 여러 게임에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요키라는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하는 스토리 RPG다. 닌텐도의 초기 휴대용 게임기 '게임보이'를 연상케하는 픽셀 그래픽이 인상적이다. 15~20분의 짧은 분량이었던 전작에 비해 플레이 타임이 1~2시간으로 늘어났으며 세이브 기능과 가속 기능도 추가됐다. 또한 게임 내 지도 기능도 포함됐다. 테미 창은 "당초 지도 기능을 넣을 생각이 없었으나 테스트 도중 길을 헤매 지도를 추가하기로 마음먹었다"라며 개발 비화를 소개했다.

이번 신작 역시 전작인 이스케이프 캐즘과 마찬가지로 언더테일의 제작자 토비 폭스가 작품 개발에 참여했다. 테미 창은 작품의 스토리와 캐릭터, 콘셉트, 일러스트, 픽셀아트, 에니메이션 등 게임의 전 부문을 담당했으며 토비 폭스는 작품의 작곡과 멜로디를 담당했다. 테미 창은 "드웰러스 엠티 패스는 작은 실험 게임"이라며, "전작인 이스케이프 캐즘과 같은 시리즈의 한 부분으로 생각한다"고 이야기했다.

드웰러스 엠티 패스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도 아이튠즈 스토어,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등을 통해 서비스되며 구매하거나 실시간 듣기로 감상이 가능하다. 드웰러스 엠티 패스는 테미 창의 홈페이지인 itch.io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게임 다운 시 개발자에게 후원하는 것도 가능하다.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