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회장 등 90여 명 사장단 참가... 롯데, 2020 하반기 VCM 진행
상태바
신동빈 회장 등 90여 명 사장단 참가... 롯데, 2020 하반기 VCM 진행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0.07.14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서울 내 3개 거점에서 웨비나(Webinar) 형태로 진행
하반기 경영계획 공유 및 미래 성장 위한 혁신 전략 논의
롯데그룹이 2020 상반기 롯데 VCM을 14일 진행한다.
롯데그룹이 2020 상반기 롯데 VCM을 14일 진행한다.

 

롯데의 하반기 전략이 14일 베일을 벗는다. 

롯데는 14일, ‘2020 하반기 LOTTE Value Creation Meeting(이하 VCM)’을 진행한다고 같은 날 밝혔다. 

신동빈 회장을 비롯해 롯데지주 대표이사 및 임원, 4개 BU장 및 임원, 계열사 대표이사 등 90여 명이 참석한다.

잠실 롯데월드타워.
잠실 롯데월드타워.

 

이번 하반기 LOTTE VCM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고 언택트 업무 문화를 실현하고자 웨비나(Webinar: 웹 세미나) 형태로 진행된다. 참석자들은 서울 잠실(5개), 소공(2개), 양평(1개) 등 3개 거점에 마련된 8개 회의실에 소그룹으로 모여 VCM에 참여하게 된다. 각 거점 별 회의실에 소규모로 모여 화상회의 형태로 참여하는 방식이다.

진행 기간 및 시간도 단축된다. 롯데는 그간 하반기 VCM을 약 4~5일에 걸쳐 사업부문별로 계열사들이 모여 중장기 성장전략 및 시너지 창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운영해왔으나, 올해는 14일 하루만 진행된다. 코로나19 대비 안전성을 확보하고 향후 대응 관련해 집중적으로 논의하기 위해서다.

롯데는 이번 하반기 VCM에서 올해 상반기 실적 및 하반기 경영계획을 공유하고, ‘뉴 노멀(New Normal) 시대가 요구하는 혁신’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지속적인 미래 성장을 이루기 위한 그룹의 혁신 전략 및 실행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