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숙 서부발전 사장, 여름 전력수급대비 발전소 현장 점검
상태바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 여름 전력수급대비 발전소 현장 점검
  • 서창완 기자
  • 승인 2020.07.0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이 태안발전본부에서 직원들과 함께 발전설비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서부발전]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이 태안발전본부에서 직원들과 함께 발전설비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서부발전]

김병숙 한국서부발전 사장은 여름철 전력수급 안정을 위해 지난 6일 국내 최대 규모의 화력발전단지인 태안발전본부 방문을 시작으로 여름철 전력수급대비 발전설비 점검을 위한 현장 행보에 나섰다.

김 사장은 이날 전력수급 비상상황 보고체계와 긴급복구체계 등의 비상대응 시스템과 여름철 기상특보에 대비한 취약개소 보강상태와 불시고장 예방을 위한 조치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방역활동 강화현황 및 대체인력 운영 등 코로나 확산 방지 노력도 살폈다.

태안발전본부 전력수급상황실을 찾은 김 사장은 "전력수요가 많은 하계피크를 대비해 발전설비 정비를 사전에 마쳐 설비 신뢰도 확보를 해준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ˮ고 말했다.

서부발전은 여름철 전력수급대책기간(2020.7.6.~9.18)인 75일 동안 안정적 전력공급을 하기 위해 이번 주 내로 모든 경영진이 태안, 평택, 서인천, 군산 등 전 사업소를 대상으로 한 1차 현장 밀착형 안전점검을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서부발전은 이번 여름철 전력수급기간 동안 본사를 포함해 전 사업소가 비상체제에 돌입할 계획이다. 핵심설비 신뢰도 확보를 위한 특별점검 패트롤조 운영, 자체 수급대책 상황실과 비상복구 필수요원 대기조 운영 등을 통해 안정적 전력 수급에 역량을 최대한 집중할 방침이다.

서창완 기자  sci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