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초반부터 강력해지는 방법, '스톤에이지 월드' 꿀팁 
상태바
[공략] 초반부터 강력해지는 방법, '스톤에이지 월드' 꿀팁 
  •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20.07.0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이 18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가 유저들의 호응 속에 순항 중이다. 이미 많은 유저들이 자신만의 육성법이나 팁들을 공유하고 있다. 과연 최고의 원시인이 되기 위한 방법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먼저 스톤에이지 월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전투의 메인이 되는 펫이다. 엔드콘텐츠인 메카 펫을 제외하면 현재 유저들에게 가장 많은 추천을 받고 있는 펫은 세 마리가 있다.

먼저 탱커 1티어로 꼽히고 있는 북이 계열 4성 펫인 킹북이다. '사이너스섬' '마리너스 마을 외곽' 지역에서 포획할 수 있는 킹북이는 세 명의 적에게 20% 확률로 2턴간 도발을 부여하는 액티브스킬인 '등딱지 공격'과 아군전체의 방어를 2턴간 올려주는 '나는 너의 방패'라는 궁극기를 갖췄고 패시브 스킬도 방어 증가와 치료 효과 증가로 탱커에 적합한 모습이다. 
하지만 4성 펫답게 출현 확률이 극악이기 때문에 포획에는 많은 시간과 활력, 밧줄을 투자해야 할 것이다. 정 킹북이가 등장하지 않는다면 초반에는 킹북이의 하위호환인 깡북이, 노북이의 상급 개체를 육성해보자.

두번째로 추천되는 펫은 도라비스 계열 3성 펫 푸테라다. 상대의 전열을 공격하는 스킬인 ​'다 맞아'와 아군 전체의 체력을 회복하고 모든 상태 이상을 풀어주는 궁극기 '정령의 힘'을 가지고 있다. 회복 포지션 펫으로 레어펫인 킹큐이도 추천되지만 킹북이와 마찬가지로 출현률이 높지않은 킹큐이보다는 20레벨을 달성하면 주는 선택권으로 푸테라를 받을 수 있어 입수 난이도는 훨씬 낮은 편이다. 비록 딜러가 거의 없는 초반에는 힘든 싸움이 되겠지만 푸테라는 후반에 갈수록 빛을 발하는 펫이기에 꼭 육성하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추천되는 펫은 만모 계열이다. 만모 계열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액티브 스킬 '무차별 공격'은 모든 적을 한번에 공격 가능한 광역기로 체력이 높은 만모라면 한 순간에 전장을 정리해버릴 수 있을 정도로 막강한 위력을 가지고 있다. 
입수방법도 쉬운 편이다. 50레벨에 열리는 조개상점에서 30만 조개로 알을 구입할 수도 있으며, 포획이나 영혼석 소환, 덫 설치 등 무과금도 손쉽게 만모들을 얻을 수 있다. 다만 알 구입시 조개의 소모량이 크기에 미리 정예 사냥 등으로 조개를 많이 모아두는 것이 좋다. 

추가로 소과금 유저들에게 추천되는 펫은 5,500원 패키지를 구매하면 얻을 수 있는 백설토끼도 준수한 성능을 보인다. 타겟과 양 옆의 적에게 데미지와 명중 감소 디버프를 주는 '당근비가 내려'와 단일 대상 공격과 자가 회복 효과를 지닌 궁극기 '당근의 진수', 패시브 스킬인 '당근 좋아'는 턴 종료시 확률적으로 체력이 낮은 아군을 치료하고 받는 피해를 감소시킨다. 이 스킬들을 통해 끈질긴 생명력으로 지속적인 대미지를 주는 탱커 겸 딜러 포지션으로 활약할 것이다.

추천 되는 펫들을 구했다더라도 조련사의 레벨이 낮으면 펫들도 그 레벨에만 머무를 수 밖에 없는 스톤에이지 월드의 시스템상 빠른 레벨링도 필수적이다. 경험치를 가장 빠르게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아무래도 메인 퀘스트다. 간단한 터치를 통해 레벨이 비약적으로 상승할 것이다. 하지만 메인 퀘스트를 마치고나서는 단순 사냥만으로는 경험치를 얻기 힘들다. 이럴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사용해보자. 

먼저 정예파티다. 정예파티에서는 조개의 주요 수입원인 펫 알과 함께 펫 개조석, 스톤,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이때 파티원들이 늘어날수록 추가적인 경험치 보너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꼭 파티를 맺도록 하자. 
다음으로 석기백과와 연계되는 춤추기도 어느정도 많은 경험치를 준다. 석기백과는 스톤에이지 월드에 관한 퀴즈를 푸는 콘텐츠로 퀴즈를 맟추던 틀리던 간에 경험치와 스톤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석기백과 보상으로 얻거나 상점에서 15,000스톤으로 구매할 수 있는 댄스북은 춤을 출 때 사용하면 하나당 2~3만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마을간 이동시 탑승할 수 있는 만모버스 또한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닌 좋은 경험치 입수처다. 활력과 탑승권을 소지한 상태로 만모버스를 이용하면 최대 10만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마쥬의 미궁이나 수집 퀘스트를 통해서도 경험치를 얻을 수 있으며, 부족에 들어간 유저라면 하루에 한 번 진행되는 바베큐 파티에 참가해보자. 참가만으로도 30초에 한번씩 대량의 경험치가 입수된다. 

아울러 각 콘텐츠에서 얻을 수 있는 재화들은 향후 전설 펫인 메카 펫을 만드는 재료나 전설 무기를 만드는 재료를 구입하는데 사용하게 되므로 꼭 일일 퀘스트 목록인 석기생활을 모두 수행하는 것이 좋다.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