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한국관광공사 '2016 스마트관광앱개발 공모전' 9일 시상
상태바
SK플래닛-한국관광공사 '2016 스마트관광앱개발 공모전' 9일 시상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6.12.09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오후 ‘2016 스마트관광 앱개발 공모전’ 시상식이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다.

SK플래닛과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시상식을 진행한다. 

스마트관광 앱개발 공모전에서는 한국관광공사의 다국어 관광정보 대외개방 플랫폼인 ‘Tour API’와 SK플래닛이 보유한 서비스 오픈 플랫폼을 활용한 우수 앱을 선정한다. 국내 관광 정보 활용을 활성화 하고 우수 앱 개발자를 발굴하자는 취재의 대회다. 

TourAPI는 한국관광공사의 국내 최대 7만 여건 다국어 관광정보를 포함하는 개방형 정보 서비스다.  

이번 스마트관광 앱개발 공모전의 수상작은 △창의성 △공공 정보 및 API 활용도 △시장성 등을 평가한다. 대상 1개팀, 최우수상 1개팀, 우수상 3개팀 등 총 14개팀이 선정됐다. 수상팀에게는 총 3300만원의 상금과 홍보 및 마케팅 지원, 스타트업 육성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은 제주여행 특화 큐레이션 서비스 앱인 디지털 타임의 '트립앤바이 제주'가 받았다. 관광객이 직접 올린 사진을 기반으로 여행 정보, 예약, 할인 등의 서비스다. 한국관광공사의 다국어 관관정보와 T맵 API가 서비스에 적용돼 여행에 필요한 많은 서비스들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서울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울 스토리즈(Seoul Stories)’가 최우수상을, 전국 지역 축제정보 기반의 온라인 스탬프 발행 및 랭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풍’, 중국 관광객 대상으로 실시간 모바일 여행비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유미슈’, 다양한 주제의 한국 여행 정보를 영상으로 소개하는 ‘한국에서 놀자’ 등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조아라 기자  archo@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