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앱이 똑똑해졌다"..현대車 고객 맞춤 차량 관리 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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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관리앱이 똑똑해졌다"..현대車 고객 맞춤 차량 관리 앱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6.12.08 1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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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주)가 더욱 똑똑해진 스마트폰 자동차 관리 애플리케이션 ‘마이카스토리 2.0’을 8일 선보인다.

차량관리 앱 '마이카스토리 2.0'에는 근거리 통신 기술, 위치 기반 정보 등 다양한 모바일 신기술을 적용해 기능을 강화했다.구체적으로 ▲ 근거리 통신 기술을 활용한 맞춤 정보 서비스 ▲ 화상 상담 서비스 ▲ 차량 운행 정보 분석 서비스 등이며, 앱 디자인 역시 직관적으로 설계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마이카스토리 2.0’은 차세대 스마트폰 근거리 통신 기술인 비콘서비스(Beacon Service)를 적용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고객이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 등 정비 거점을 방문하면 고객에게 사용 가능한 포인트, 쿠폰 등을 알려주는 상황별 고객 맞춤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했다.

신규로 도입된 ‘화상 상담 서비스’는 고객이 긴급한 상황에 처했을 경우 앱을 통해 정비 전문가를 화상으로 연결해 보다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게 하는 등 고객의 편의를 한층 더 높였다.

이외에도 차량 구매 시 고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자동차 옵션에 대한 애니메이션 설명을 추가적으로 제공하고, 블루링크 사용 고객에게는 운행거리, 급가감속 횟수 등 운전자의 주행 패턴을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운행 정보를 분석해 제공하는 등 자동차와 관련된 실용 정보 제공 서비스를 강화했다.

정비 이력과 운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 ‘내 차 관리’, 정비예약·긴급출동·화상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는 ▲ ‘서비스 신청’, 자동차 취급설명서 등 차량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 ‘자동차 지식’, 위치 기반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교통정보, 주유소·주차장 정보를 제공하는 ▲ ‘자동차 생활’을 비롯해 ▲ ‘서비스 제도’, ▲ ‘네트워크’, ▲ ‘소식 및 이벤트’ 등 7가지의 다양하고 꼼꼼한 항목으로 구성됐다.

‘마이카스토리 2.0’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앱스토어(안드로이드, iOS 모두 이용가능)에서 '현대 마이카스토리'를 검색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고객이 찾기 전에 먼저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목표로 ‘마이카스토리 2.0’을 개발했다”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마이카스토리 2.0’을 통해 현대자동차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만족감과 편리한 자동차 생활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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