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중소기업 적격심사 제출서류 간소화 시행
상태바
한난, 중소기업 적격심사 제출서류 간소화 시행
  • 서창완 기자
  • 승인 2020.07.0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성남시에 있는 한난 본사. [사진=한난]
경기 성남시에 있는 한난 본사. [사진=한난]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중소기업 판로지원정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적격심사 제출서류 간소화를 1일부터 시행한다.

이번 중소기업 적격심사 제출서류 간소화는 기존까지 평가 대상 업체가 모든 적격심사 증빙서류를 제출했으나 1일부터는 신용평가등급, 중소기업확인서, 법인등기부등본 등 온라인으로 확인 가능한 증빙서류 제출을 생략해 간소화하는 내용이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업무 부담이 한층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한난은 지난해 12월부터 기존에는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만 구매 가능하던 물품 구매 기준을 모든 온라인 쇼핑몰까지 확대하는 중소기업제품의 온라인 구매 활성화 정책을 펼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 전용 온라인 쇼핑몰인 ‘동반성장몰’ 도입 협약을 맺어 온라인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기업의 판로를 확대 등을 실시해, 올해 5월 29일 기획재정부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공공기관 현장공감 규제애로 개선방안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한난 관계자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하여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중소기업과의 소통을 통해 규제 완화 과제를 발굴하고,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강화를 목표로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창완 기자  sci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