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관심 되찾는 '미샤'...에이블씨엔씨 '마이눙크닷컴' 성장 힘 받는다
상태바
소비자 관심 되찾는 '미샤'...에이블씨엔씨 '마이눙크닷컴' 성장 힘 받는다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0.06.29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샤, '2020 상반기 글로우픽 어워드' 25관왕 수상하며 높아진 소비자 관심도 입증
미샤 신제품 흥행에 힘입어 '마이눙크닷컴' 성장 힘 받을까 '주목'
에이블씨엔씨, 1분기 연결 영업손실 12억...적자전환
에이블씨엔씨 로고.

로드숍 업계의 불황으로 인해 타격을 입은 에이블씨엔씨 미샤가 최근 소비자의 관심을 되찾고 있다. 이에 에이블씨엔씨의 온라인 카드인 '마이눙크닷컴'의 성장에도 힘이 실리는 상황이다.

최근 미샤는 '2020 상반기 글로우픽 어워드'에서 25관왕을 차지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카테고리별 1위 제품이 7개에 달할 정도로 소비자 관심도가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글로우픽은 화장품 리뷰와 랭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2020 상반기 글로우픽' 어워드는 약 37만7000건의 소비자 리뷰를 분석해 진행됐다.

미샤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에서 이니스프리를 밀어내고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1위를 차지한 화장품 전문점이 '올리브영'으로 멀티숍인것을 고려하면 단일 브랜드 전문점 가운데서는 미샤가 선두라고도 볼 수 있다.

업계에서는 미샤의 높아진 소비자 관심도를 놓고 신제품 흥행과 더불어 '미샤데이' 등 다양한 할인 행사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낸 것이 주효했다고 바라보고 있다.

미샤가 상반기 출시한 'M 퍼펙트 블랑 비비'는 출시된 지 한 달도 지나지 않아 누적 판매 3만개를 돌파했다. 스킨케어 부문에서도 '비타씨플러스 잡티씨 탄력 앰플'이 미샤의 2월 월간 매출 순위에서 4위를 기록하며 미샤의 제품 세대교체에 큰 공을 세웠다.

미샤의 신제품이 활약을 이어감에 따라 론칭 초기인 에이블씨엔씨의 온라인 편집숍 '마이눙크닷컴'의 성장세에도 가속이 붙을 전망이다. 

현재 마이눙크닷컴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제품들 가운데서는 미샤의 제품이 대다수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미샤 제품의 흥행도에 따라 마이눙크닷컴의 매출이 크게 좌우될 수 있다.

에이블씨엔씨는 현재 10%에 불과한 온라인 매출비중을 높이기 위해 마이눙크닷컴으로 대표되는 온라인 역량을 키우는 데 힘을 쏟고 있는데, 마이눙크닷컴이 에이블씨엔씨가 온라인화를 이루는 데 키를 쥔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1분기 영업손실 122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적자가 지속됐다. 

에이블씨엔씨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해 오프라인과 중국 시장에서 매출 타격이 컸다"고 설명했다.

박금재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