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시스템 또 진화했다...KT, ‘목소리 인증’ 서비스 출시
상태바
결제시스템 또 진화했다...KT, ‘목소리 인증’ 서비스 출시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6.12.07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목소리로 본인인증과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PIN이나 지문인증 방식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목소리 인증 서비스인 'KT 인증'앱이 출시됐다. KT가 최초로 선보인 목소리 인증은 사용자 고유의 음성을 생체 정보로 등록해 인증수단으로 이용한다. 

목소리 인증 서비스를 사용하려는 KT고객들은 KT인증 앱을 설치하고 본인 목소리를 등록하면 된다. 앱을 실행 후 ‘내 목소리로 인증’이라고 7번 말하면 KT인증앱에서 인식이 된다. 이후에는 간편본인확인(앱)을 지원하는 앱·웹에서 인증 방법으로 ‘간편본인확인(앱)을 선택한 후 ’내 목소리로 인증'이라고 말하면 간편하게 인증이 된다.

목소리 복제 대비책도 있다. 실제 사람의 목소리와 녹음한 스피커 목소리의 주파수 스펙트럼을 구분하는 시스템이 적용돼 복제를 미연에 방지한다. 

‘KT 인증 앱’은 만 14세 이상의 KT 및 KT 알뜰폰 고객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안드로이드폰(Android 4.4이상 지원)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사용 가능하며, 아이폰(iOS 9.0 이상 지원)용 또한 추후 제공 예정이다.

KT 융합서비스개발담당 최정윤 상무는 “‘목소리 인증’으로 편의성과 안정성이 강화된 ‘KT 인증’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보다 안심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 인증’ 앱은 6월 생체인증에 관한 국제표준규격인 FIDO(Fast Identity Online)로 부터 인증받은 기술방식을 도입한 서비스로 휴대폰에 등록된 인증정보(지문, PIN, 목소리)를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사용자 인증을 제공하는 차세대 인증 방식이다.
 

조아라 기자  archo@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