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쇼 2020 시즌1] 메가쇼 참가한 아리울현푸드, ‘건강한 김치란 이런 것’
상태바
[메가쇼 2020 시즌1] 메가쇼 참가한 아리울현푸드, ‘건강한 김치란 이런 것’
  • MICE팀 홍승범 기자
  • 승인 2020.06.2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미디어 제공>

착한가게로 잘 알려진 아리울현푸드(대표 신현주)가 지난 6월 18일에서 21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 ‘메가쇼 2020 시즌1’에서 자사의 지역 특산 김치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아리울현푸드는 전북 군산에 연고를 두고 있는 김치 전문 기업으로 지역 특색을 살린 다양한 김치를 제조, 생산한다. 이 회사에서 생산된 김치는 홈쇼핑과 온라인을 중심으로 유통되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아리울현푸드는 글로벌 김치 브랜드로 도약할 판로를 찾기 위해 이번 메가쇼 2020 시즌1에 참가했다. 포기김치를 비롯해 백김치, 갓김치, 총각김치, 고들빼기 등 다양한 김치를 소개하며 국내 리테일러는 물론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 회사에서 생산한 포기김치는 90일 이상 키운 배추를 HACCP 공정에 따라 생산해 건강한 것이 특징이다. 나트륨 저감화 사업에 참여해 약 8%가량 저염으로 절인 배추에 직접 갈아 만든 육수 및 젓갈을 사용했으며 군산의 특산물인 찰보리쌀로 양념을 만들어 깊은 맛과 감칠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백김치는 먹는 이들의 건강을 고려해 3~7일간의 숙성 기간을 걸쳐 저염으로 만들어 어르신 또는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 어린이들에게 인기다.

아리울현푸드 관계자는 “건강한 먹거리, 믿을 수 있는 지역 먹거리를 위해 꾸준히 연구하고 있으며, 지역 노인들을 위해 매년 김치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등 사회적 기업의 역할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20 메가쇼 시즌1’은 650여개 기업 1,000개 부스가 참여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메가리빙쇼, 메가푸드쇼, 메가뷰티&헬스쇼, 메가라이프스타일쇼, Mr.메가쇼 5가지 주제로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들이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B2B 프로그램인 비즈니스 플랫폼 ‘메가쇼 바나나 라운지’까지 함께 진행되어 지난 6월 21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MICE팀 홍승범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