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쇼 2020 시즌1] 지산식품, ‘메가쇼’에서 ‘자색고구마청’으로 호평
상태바
[메가쇼 2020 시즌1] 지산식품, ‘메가쇼’에서 ‘자색고구마청’으로 호평
  • MICE팀 홍승범 기자
  • 승인 2020.06.24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미디어 제공>

지산식품(대표 김승교)이 지난 6월 18일에서 21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 ‘메가쇼 2020 시즌1’에 참가해 자사 제품 ‘자색고구마청’을 선보였다.

1993년 처음 설립된 지산식품은 국내 최초로 둥굴레차를 개발한 기업이다. 이후 2006년 자색고구마의 천연색소 산업화에 성공했으며, 2014년 HACCP 인증 업체로 선정됐다. 지산식품이 생산하는 제품으로는 둥굴레차〮헛개나무 차〮생강도라지감초차 등의 차류와 자색고구마 음료〮자색고구마청 등의 액상차, 군고구마 말랭이〮건강밥돌이 등 서류가공품이 있다.

이번 전시에서 지산식품은 ‘자색고구마청’을 주력 상품으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지리산 자락에서 재배된 자색고구마 천연색소를 추출해 만든 청이다. 자주 빚의 자색고구마는 고유의 당질과 섬유소, 항산화에 작용하는 안토시아닌 물질이 다량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자색고구마청’에는 이 외에 다른 첨가물이 일절 들어가지 않아 온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산식품 관계자는 “20년간 국산 원료만을 고집해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생각한 ‘신토불이’ 정신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며 “주력상품 ’자색고구마청’은 생수 1L에 한 봉을 넣은 후 희석하여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뜻하게 우유나 요거트 등에 첨가하여 먹으면 좋다”고 설명했다.

 

한편, ‘2020 메가쇼 시즌1’은 650여개 기업 1,000개 부스가 관람객을 맞이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메가리빙쇼, 메가푸드쇼, 메가뷰티&헬스쇼, 메가라이프스타일쇼, Mr.메가쇼 5가지 주제로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었다. 이와 함께 B2B 프로그램인 비즈니스 플랫폼 ‘메가쇼 바나나 라운지’까지 함께 진행되어 지난 6월 21일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MICE팀 홍승범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