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한상범 사장, 저소득층 아이들 위한 '사랑의 산타' 프로젝트
상태바
LG디스플레이 한상범 사장, 저소득층 아이들 위한 '사랑의 산타' 프로젝트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6.12.0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빠는 공항에서 짐 나르는 일을 하시느라 항상 바쁘시고, 엄마도 일을 하셨는데 교통사고 때문에 지금은 병원에 입원해 계세요. 내년에 초등학교에 입학하는데, 산타할아버지가 크리스마스 선물로 학교 다닐 때 메고 다닐 수 있는 예쁜 책가방과 신발 주머니를 선물해 주시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7세 장샛별(가명) 어린이-

“부모님 모두 일 하시느라 밤 늦게 오시고 집에 혼자 있을 때가 많아요. 축구를 좋아하는데, 축구공이 없어서 다른 친구들이 집에 들어가면 축구를 할 수가 없어요. 그래서 산타할아버지께 축구공을 선물로 받고 싶어요” -10세 지준우(가명) 어린이-

크리스마스가 더 외로운 아이들이 있다. '산타 클로스 할아버지'가 그래서 더 기다려지는 지도 모른다. 

LG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은 형편이 어려워 크리스마스 선물을 기대하기 힘든 아이들의 안타까운 사연에 응답했다. 임직원들이 직접 산타로 참여하는 '크리스마스의 기적, 희망의 산타가 되어주세요' 프로젝트가 그것이다. 

LG디스플레이는 서울, 파주,구미사업장 인근의 빈곤 환경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에 받고 싶은 선물과 사연을 받았다. 

LG디스플레이는 (사)부스러기사랑나눔회 (이사장 강명순)와 함께 ‘크리스마스의 기적, 희망의 산타가 되어주세요’ 프로젝트를 2010년부터 올해로 7년째 이어오고 있다. 지금까지 총 1,0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하고 아이들의 소중한 꿈과 희망을 지켜주고 있다.

올해에도 LG디스플레이는 각 사업장 인근의 200여명 어린이들로부터 사연을 접수 받아, 임직원의 산타 신청을 1대1로 매칭했다. 아이들이 애타게 기다릴 학용품, 장난감, 방한 용품 등 선물들은 임직원들이 정성스레 포장해 크리스마스 전까지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에 산타로 참여한 LG디스플레이 구미사업장의 최성식 반장은 “한창 놀고 싶고, 갖고 싶은 것도 많을 아이들이 집안 형편 걱정 하는 것이 안타까워 산타가 되기로 결심했다”며 “아이가 선물을 받고 누구보다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다는 생각에 저도 가슴 따듯하고 뿌듯한 연말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조아라 기자  archo@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