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골프 앱에 ‘내 스윙영상 레슨’ 기능 추가
상태바
LG유플러스, U+골프 앱에 ‘내 스윙영상 레슨’ 기능 추가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6.1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골프중계 서비스 ‘U+골프’에 스윙영상 촬영과 KLPGA 대회 중계 중 해설진에게 직접 레슨받는 이벤트 신청까지 한번에 가능한 ‘내 스윙영상 레슨’ 기능을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U+골프에서는 지난해 시즌부터 고객이 스윙영상을 촬영해 보내면 KLPGA 대회 ‘인기선수 독점중계’ 중 해설진들이 스윙영상을 분석, 코칭해주는 레슨 코너 ‘쇼미더스윙’을 운영 중이다. 기존에는 메일과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 영상을 접수했지만 ‘내 스윙영상 레슨’ 기능으로 영상 촬영부터 신청까지 U+골프 앱에서 가능해졌다.

‘내 스윙영상 레슨’에서 고객은 스윙영상을 촬영, 편집할 수 있다. 촬영 시 슬로모션 촬영과 구도 가이드라인 기능을 제공한다. 촬영한 영상은 SNS 공유기능으로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에 업로드할 수 있다. KLPGA 독점 중계 중 제공되는 전문가 레슨 신청 시에는 최대 3개 영상까지 첨부 가능하다.

LG유플러스 모델이 골프중계 서비스 ‘U+골프’의 신규 기능인 ‘내 스윙영상 레슨’을 알리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모델이 골프중계 서비스 ‘U+골프’의 신규 기능인 ‘내 스윙영상 레슨’을 알리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내 스윙영상 레슨’은 통신사 관계없이 타사 고객 모두* 이용할 수 있다. 12일(금)부터 엘리시안 제주에서 개최되는 ‘제 14회 S-OIL 챔피언십’ 중계 시청 시 U+골프 ‘인기선수 독점중계’ 채널 1, 2에서 매 라운드마다 고객 스윙영상 레슨을 확인할 수 있다.

대회 전까지 ‘내 스윙영상 레슨’에서 영상을 촬영, 접수한 고객 중 해설진이 직접 대상을 선정한다. 방송 종료 후 레슨 내용은 VOD로 제공된다. 레슨 외에도 실시간 채팅을 통해 방송 중 골프 관련 궁금한 점을 직접 질문할 수 있다. 아이폰(iOS) 버전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이다.

U+골프는 이용 고객 의견을 반영해 골프 VOD 시청 관련 시 불편 사항을 개선했다. 실시간 채널과 VOD 시청 중 다른 앱을 실행해도 음성으로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는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을 추가하고, 골프 VOD ‘연속 재생’과 시청 중 다른 영상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다른 영상 목록’ 기능 등 시청 편의성을 강화했다.

김민구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담당은 “‘내 스윙영상 레슨’ 기능으로 고객은 이제 집에서도 신뢰할만한 전문가의 원포인트 골프 레슨을 쉽고 편리하게 원격으로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언택트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기능 지속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