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착한 소비, 착한 나눔'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캠페인 추진
상태바
신협, '착한 소비, 착한 나눔'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캠페인 추진
  • 박종훈 기자
  • 승인 2020.06.1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60주년 행사 대신 영세 소상공인 지원 앞장
사진 = 신협중앙회 제공
사진 = 신협중앙회 제공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는 지난 9일 한국신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기념행사 대신 ‘착한 소비, 착한 나눔’ 캠페인 개최를 통해 코로나19 경기 침체로 위기를 겪는 영세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지원에 나섰다. 

신협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누리상품권 7000장을 배포하고 직접 대전 중앙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가두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신협 직원들이 대전 중앙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장을 보며 전통시장 소비 촉진에 앞장섰으며, 개그우먼 윤효동이 진행을 맡아 시장 상인들과 희망을 나누기 위한 노래 맞추기 퀴즈 등 흥겨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신협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더위에 지친 상인들에게 총 1만장의 덴탈마스크와 어부바 인형 및 저금통이 담긴 ‘어부바 박스’를 전달하며 응원의 손길을 건넸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전통시장이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로 어려움에 처한 만큼 신협이 발 벗고 나서 소상공인들의 무거운 짐을 조금이라도 나눠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번 행사로 전통시장부터 소비 진작이 이뤄져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새로운 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신협은 개별 홍보가 어려운 영세 소상공인을 위해 개그우먼 윤효동과 함께 전통시장 홍보 영상을 직접 제작 중에 있다.

전통시장 홍보 영상은 6월 말 TV와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신협은 단순 금전적 지원을 넘어 지속적인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토대 마련에도 힘을 보태는 등 지역경제 어부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박종훈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