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M’, 3분기 베트남 모바일게임 시장 전격 진출
상태바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M’, 3분기 베트남 모바일게임 시장 전격 진출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20.06.0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래곤플라이가 2020년 3분기 자사의 대표 모바일게임을 베트남 시장에 선보이고, 동시에 베트남을 대표하는 메이저 게임 퍼블리셔와 함께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드래곤플라이는 2020년 5월, 베트남의 대형 게임 퍼블리셔인 VTC GAMES와 게임 퍼블리싱 및 협력을 위한 MOU를 완료, VTC GAMES와 협력하여 드래곤플라이의 2020년 실적을 견인할 모바일 게임인 ‘스페셜포스M’을 베트남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VTC GAMES는 베트남의 방송, 포털, 종합 엔터테인먼트 대기업 Vietnam Multimedia Corporation의 계열사로서, 1600만명 이상의 방대한 유저 데이터베이스를 대상으로 글로벌 히트 게임을 베트남 시장에 서비스하고 있는 대표적인 선두 기업이다. 이번 MOU 체결로 드래곤플라이는 이용자 3300만명, 연간 매출액 5000억원대 규모를 자랑하며 동남아시아의 주요 시장으로 급부상한 베트남에서의 큰 기회를 얻게 되었다.

특히 베트남 게임 시장은 규제가 까다롭고, 해외 기업이 현지에 진출하기 어려운 여러 허들이 있는 바, 이번 VTC GAMES와의 협력을 통해 드래곤플라이가 자사의 모바일게임은 물론이고 더 나아가 우수한 PC 온라인게임까지 현지에 진출시키는 쾌거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VTC GAMES와의 협력으로 베트남 시장을 공략할 ‘스페셜포스M’은 드래곤플라이의 인기 PC 온라인 게임 스페셜포스를 모바일로 완벽하게 이식한 작품으로 오는 7월 필리핀, 태국 시장을 필두로 런칭 예정인 게임이다. 오리지널 스페셜포스의 시스템과 콘텐츠를 모두 도입하고 모바일게임 유저가 PC 온라인게임 본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 작품으로서 현재 필리핀과 태국에서만 100만 이상의 유저들이 적극 호응하며 게임 런칭을 기다리고 있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