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톤, 코리아 핀테크 위크서 PASS 등 혁신 기술 소개
상태바
아톤, 코리아 핀테크 위크서 PASS 등 혁신 기술 소개
  • 박종훈 기자
  • 승인 2020.05.28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및 핀테크 보안 기술 홍보
사진 = 아톤 제공
사진 = 아톤 제공

 

핀테크 보안 기업 아톤(대표 김종서)은 28일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아톤은 핀테크 스케일업관을 통해 온라인 부스를 열고 ‘패스 인증서’를 비롯해 아톤의 혁신 보안·인증 기술을 일반 관람객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한다. 또 온라인 부스를 활용해 다중(Multi-factor) 인증 또는 사설인증서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국내외 기관들과 미팅을 진행해 신규 사업에 대한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아톤은 코리아 핀테크 위크 박람회 개최를 기념해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관람객을 대상으로 참여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아톤의 핀테크 보안 솔루션이 적용된 모바일 뱅킹 또는 증권사 앱을 스마트폰 내에서 확인한 후 응모하면 선착순 50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최근 국회 본회의에서 ‘전자서명법 개정안’이 통과되면서 패스 인증서를 비롯한 다양한 사설인증 서비스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시장에서 기대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대형 은행과 증권사 등 다수 금융기관에서는 이미 아톤의 PKI 기술 기반 사설인증 솔루션을 2017년부터 도입해 고객들에게 편리한 모바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톤이 통신 3사와 공동으로 제공하고 있는 패스 인증서 서비스는 출시 1년 만에 발급 건수 1300만건을 돌파했다. 

패스 인증서는 따로 앱을 다운로드 받지 않고도 3초 만에 발급이 가능하며 실행 후 6자리 핀 번호 또는 생체인증으로 전자서명이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인증서에 아톤의 시큐어 엘리먼트(SE) 기술을 적용해 외부 공격을 통한 정보 유출을 원천적으로 방지함으로써 보안 수준을 높였다.

아톤 김종서 대표는 “핀테크 코리아 위크 박람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되어 장소 제약 없이 접근이 용이한 만큼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과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아톤의 비대면 중심의 인증 서비스 사례를 기업뿐만 아니라 대고객에 홍보해 더 많은 고객이 아톤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혁신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종훈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