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위키가이더’에 도전!...유저가 '그라나도 에스파다' 가이드 만든다
상태바
한빛소프트, ‘위키가이더’에 도전!...유저가 '그라나도 에스파다' 가이드 만든다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20.05.2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장수 MMORPG(다중접속대규모역할수행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게임 가이드를 유저가 직접 만든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28일 신규 지역인 '아일리스' 시나리오에 대한 '위키가이더'를 선정·발표한다고 밝혔다.

위키가이더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활동하면서, 공식 홈페이지의 '위키가이드'에 아일리스 시나리오 퀘스트 관련 정보를 직접 등록하고 편집하게 된다.

위키가이드 제작에 유저가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가문 레벨, 시나리오 진행 단계, 이전에 등록헌 ‘팁&공략 게시판’의 게시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위키가이더를 선정했다.

위키가이더에게는 GE캐시 5만원, 파이오니어 프리미엄(30일) 1개, 레티샤의 페소 선물 상자 30개 등을 지원한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국내 최초로 3개의 캐릭터를 동시 조작하는 MCC(Multi-Character Control) 시스템을 채택한 PC 온라인 게임으로 IMC게임즈가 개발해 지난 2006년부터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고 있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