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전국 시·도에 'AI 교육 교사연구회' 30개 운영...AI 교육 프로그램 개발·적용 지역 네트워크
상태바
과기정통부, 전국 시·도에 'AI 교육 교사연구회' 30개 운영...AI 교육 프로그램 개발·적용 지역 네트워크
  • 박근우 기자
  • 승인 2020.05.2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정통부 30개 연구회 선정해 27일 운영 개시
현장 적합성 높은 AI교육 프로그램 개발 역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초·중등 인공지능(AI) 교육을 위해 'AI 교육 교사연구회'를 운영한다.

과기정통부는 27일 온라인 비대면 생중계 방식으로 'AI 교육 연구회'를 개최하고 AI 교육과 기술 현황을 공유하고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유정수 전주교대 교수와 김대영 크라우드웍스 최고기술책임자(CTO) 등이 특강했다. 초·중등 우수 수업 사례 발표와 질의응답도 진행됐다.

교사연구회는 지난 3월 시도교육청별 공모를 통해 구성됐다. 전국 각지에서 총 30개 교사연구회가 선발됐다.

각 연구회는 초·중등 교원 5인 내외로 구성된다. AI를 활용한 교과 간 융합 연구를 위해 다양한 과목 교원이 참여한다.

현장 적합성이 높은 AI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지역 네트워크도 구축한다.

송경희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학생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AI 기술과 결합하고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게 만드는 교육이 필요하다”면서 “과기정통부는 AI 시범학교 운영, 교원 연수 내실화, AI 교과서 개발 등을 통해 AI 교육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