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창립 20년사’ 편찬 추진
상태바
OK금융그룹, ‘창립 20년사’ 편찬 추진
  • 박소연 기자
  • 승인 2020.05.2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OK금융그룹 제공
사진 = OK금융그룹 제공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의 계열사를 보유한 OK금융그룹은 그룹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OK금융그룹 창립 20년사’를 편찬한다고 22일 밝혔다.

올 10월 발간 예정인 OK금융그룹 창립 20년사는 △그룹 경영철학 △그룹 역사 △그룹 경영현황 △화보 등으로 구성돼 △임직원 △고객 △협력기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사사(社史)의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이고 젊은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는 차원에서 디지털 콘텐츠가 가미된 ‘디지털 사사’로 제작된다. 다양한 인포그래픽 등을 활용해 가독성도 함께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OK금융그룹은 임직원 3000여 명, 총 자산 12조 원 규모까지 지속성장의 원동력이 되어온 혁신의 ‘Original Korean(오리지널 코리안) DNA’를 사사에 고스란히 녹일 예정이다.

‘종합금융서비스그룹’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발전 과정 및 성과들을 시대적 흐름에 따라 재조명하고, 보다 사실적인 역사 서술을 통해 기록물로서 사사의 본연적 의미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100년의 시대를 열어갈 구체적인 비전 제시를 통해 임직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킨다는 방침이다.

특히 젊은 세대들의 특성을 고려한 관련 콘텐츠들이 사사 발간에 맞춰 배포된다. OK금융그룹은 그룹 역사 내 주요 10개 사건을 선정해 ‘웹툰’으로 제작, 독자들이 더욱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OK금융그룹 내 계열사들의 역사 및 현황을 ‘카드뉴스’로 구성해 각 계열사에 대한 이해도도 함께 높일 계획이다.

OK금융그룹은 지난 1월 사사편찬위원회를 발족하고, ‘사사(社史)건건’이라는 슬로건 아래 임직원 대상의 사료 수집 이벤트 등을 전개하며 사사 편찬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