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 다음은 ‘문명’이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새 무료 게임 공개
상태바
GTA 다음은 ‘문명’이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새 무료 게임 공개
  • 김형근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20.05.22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주 무료 게임으로 ‘Grand Theft Auto V (GTA V)’를 기간 한정 무료로 제공하며 관심을 모았던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새로운 무료 게임을 공개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에픽게임즈가 운영하는 비디오 게임 전문 디지털 상점으로, 공개 이후 개발자들을 위한 공격적인 수수료 정책을 선보이거나 유저들에게 일정 기간 무료 게임을 제공하는 등 파격적인 정책으로 조금씩 이름을 알려가고 있다. 특히 지난주 금요일 ‘메가세일 2020’을 기념해 락스타게임즈의 ‘GTA V’를 무료 게임으로 제공하며 유저들이 몰려 서버가 일시적으로 마비되기도 했다.

‘GTA V’에 이어‘ 22일부터 무료 게임으로 공개된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Sid Meier's Civilization VI, 이하 문명 6)’ 역시 ‘메가세일 2020’을 기념해 제공되는 것으로 오는 5월 28일까지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스토어 탭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문명 6’는 시뮬레이션 게임의 대가인 시드 마이어의 이름이 들어간 게임들 중 가장 유명한 게임인 ‘문명’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도 모를 만큼 높은 몰입도 덕분에 탄생한 ‘문명하셨습니다’라는 유행어나, 발을 내딛는 모든 곳에 유혈사태를 몰고 오는 ‘패왕 간디’의 전설 역시 이 ‘문명’ 시리즈를 통해 만들어졌을 만큼 전 세계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문명 6’ 역시 게임이 출시된 2016년 이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PC 외에도 iOS, 닌텐도 스위치, PS4, 엑스박스 원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되어 비디오게임과 모바일게임 유저들로까지 팬으로 끌어들였다.

‘문명 6’에서 유저는 역사 속의 유명 지도자가 되어 내정을 통해 문명을 발전시키고 다른 국가와 협력 또는 전쟁을 펼치며 세력을 확장해 세계를 통일하는 여정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전작 ‘문명5’에서 세종대왕이 등장한 것에 이어 이번 ‘문명6’에서는 선덕여왕이 선택 가능한 지도자로 등장, 전작에 이어 우리의 문명을 다시 한 번 전 세계로 퍼뜨릴 수 있다.

한편 이번 무료 게임 제공에는 게임 본편 외에도 아즈텍 제국 DLC가 추가로 증정되어 유저들은 조금 더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됐다.

김형근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