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팀이 대세"...자사 건조기 판매량 중 70% 차지
상태바
LG전자 "스팀이 대세"...자사 건조기 판매량 중 70% 차지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5.2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TV광고 이미지. [LG전자 제공]
LG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TV광고 이미지.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자사의 건조기 국내 전체 판매량 중 LG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의 판매량 비중이 이달 70%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LG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의 판매량 비중은 출시 첫 달인 3월에 50%를 기록한 데 이어, 4월 65%를 기록했다.

LG전자 측은 "건강과 위생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팀 가전도 주목받고 있다"며 "지난 3월 초 출시한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의 스팀 기능이 LG만의 차별화된 기능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전했다.

LG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는 특허 받은 트루스팀(TrueSteam)을 탑재했다. 100도(℃)의 트루스팀은 탈취와 살균은 물론 주름 완화를 도와준다.

이 제품은 뜨거운 열풍을 만드는 히터의 도움 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100% 저온제습 방식으로 건조하는 4세대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기술, 주기적으로 직접 세척해야 하는 수동세척 방식과 달리 건조 코스를 사용할 때마다 알아서 물로 씻어주는 편리한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 등 LG 트롬 건조기의 차별적 장점은 그대로 계승했다.

LG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는 와이파이(Wi-Fi)를 이용해 가전관리 애플리케이션인 LG 씽큐(LG ThinQ)에 연결하면 편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의 스마트 페어링 기능은 LG 씽큐 앱와 연결된 세탁기로부터 세탁 코스 정보를 받아 건조 코스를 알아서 설정해 준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