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자산운용업 운용지원인력 양성과정'(국비·지방비 무료교육) 교육생 모집
상태바
금투협, '자산운용업 운용지원인력 양성과정'(국비·지방비 무료교육) 교육생 모집
  • 황동현 기자
  • 승인 2020.05.1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 CI

 

한국금융투자협회(회장 나재철)는 '자산운용업 운용지원인력 양성과정'(국비·지방비 지원 무료교육)을 오는 6월 22일 개설하고, 19일 부터 6월 1일 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과정은 맞춤형 인재양성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금융투자협회가 고용노동부, 영등포구청과 함께 개설하는 국비·지방비 지원 무료 교육과정이다.

이 과정은 실무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통해 자산운용사에서 운용지원을 하는 실무 전문가를 양성하여 자산운용사에 공급하고, 취업준비생에게는 자산운용사에 대한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본 과정에 선발된 교육생은 자산운용업 운용지원 업무에 필요한 펀드 개론, 자본시장법령, 펀드 운용지원, 펀드세무회계, 컴플라이언스·리스크 등의 집합교육과정 이수와 함께 취업지원프로그램, 기업 탐방, 1:1 맞춤형 컨설팅 등 취업 연계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수료생에게는 해당 과정 운영에 참여하는 자산운용회사에 대한 채용 면접 기회 및 자산운용업권 채용정보 등 취업지원을 제공한다.

본 교육과정을 통해 자산운용업계에 준비된 인력을 제공하여 인력양성을 위한 사회적 비용 부담을 해소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 청년 고용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 신청자에 대해서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수강생 약 4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중 미취업자(대학원생 및 휴학생 제외)를 대상으로 하며, 오는 6월 22일부터 7월 20일까지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1일 6시간 교육(9:30~16:30, 주말·공휴일 제외)으로 진행된다.

교육신청 방법 등 상세한 사항은 금융투자협회 홈페이지 또는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5월 26일에는 본 교육과정 상세 안내를 위한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