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오늘] 리뷰에 영상미를 더한다 – 유튜버 로케트 펀치 후지필름 X100V 리뷰
상태바
[리뷰오늘] 리뷰에 영상미를 더한다 – 유튜버 로케트 펀치 후지필름 X100V 리뷰
  • MICE팀 이상권 기자
  • 승인 2020.05.16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버 로케트펀치 - 미러리스 씹어먹는 똑딱이 카메라 ! / 후지필름 X100V 완벽리뷰>

 

온라인에서 사람들의 정서적인 교류가 사진에서 동영상으로 바뀌면서, 유튜브는 많은 사람의 관심사 중 한 가지가 되었다. 이러한 변화는 사진과 영상을 지원할 수 있는 장비들이 대중적으로 보급되면서 생긴 자연스러운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콘텐츠의 주제나 유형도 다양해졌다. 유튜버의 순수 창작물부터 노래 따라 부르기, 게임, 뷰티와 패션, 일상, 전자제품 리뷰, 시사 평론 등 수많은 콘텐츠가 만들어지고 있다. 영상을 편하게 촬영할 수 있는 장비와 다양성을 통해 많은 컨텐츠가 만들어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영상 퀄리티가 좋은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다. 직장인 유튜버지만 뛰어난 영상미를 선보이는 유튜버 로케트펀치가 사랑받는 이유 중 한 가지다.

유튜버 로케트펀치는 사운드엔지니어 일을 하는 직장인이다. 회사 업무 외에 자신이 관심을 가지는 IT 제품이나 영상 제품, 기술에 대한 관심사를 콘텐츠로 만들고 있다. 새로움을 추구하는 성격과 도전 의식에 평상시 취미를 가진 사진과 영상에 대한 기술력을 더한 리뷰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로켓 펀치의 리뷰 특징은 리뷰마다 뛰어난 영상을 선보인다는 것이다. 얼마 전 공개된 ‘미러리스 씹어먹는 똑딱이 카메라 ! / 후지필름 X100V 완벽리뷰’ 영상을 통해서도 이를 확인 할 수 있다.

이 영상은 필름과 클래식한 바디로 잘 알려진 후지필름의 하이엔드 카메라 X100시리즈의 신제품 'X100V'를 리뷰한 영상이다. 리뷰의 시작부터 보여주는 영상미가 제품에 대한 언박싱이나 하드웨어 성능을 위해 타임랩스를 선보이는 다른 콘텐츠와는 차이점이 있다. 리뷰마다 다양한 장비를 통해 차별성 있는 영상을 담고 있는 것이 로케트 펀치 리뷰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후지필름의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 X100V는 APS-C 2620만 화소 X-Trans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다. 개량된 X프로세서4로 얼굴 혹은 눈동자에 정확하고 빠르게 초점을 맞춘다. 이 제품의 장점은 4K UHD 30p 혹은 풀HD 120p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는 것이다. HDMI 포트로 외장 동영상 저장 장치와 연결하면 10bit, 4:2:2 등 전문가 사양의 영상을 녹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로케트펀치는 구매할 예정이었던 후지필름 X100V를 더 빠르게 만나기 위해 카메라 전문점 ‘즐거운카메라’를 방문하면서 이번 리뷰를 시작한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매장 내에서의 촬영이 가능해지면서 즉흥적인 리뷰 영상을 제작하게 된 것. 영상의 시작은 평상시 후지필름 카메라에 관해 관심을 가지면서 알게 된 온라인 커뮤니티 ‘후지피플’을 통해 알게된 궁금증의 테스트 촤령이다. 그 궁금증은 후지필름 X100V 와 X-PRO3 와의 비교 부분이였다. 카메라의 테스트와 함께 진행된 것은 짐벌을 이용한 X100V의 동영상 테스트 촬영. 30초 정도의 분량으로 만들어진 영상은 짐벌을 이용한 깔끔한 무빙을 통해 X100V의 동영상 촬영 성능을 한눈에 파악 할 수 있다.

이어지는 영상을 통해서는 후지 X100V의 또 다른 장점을 만날 수 있다. 하이엔드 카메라로는 드물게 외장리코더(영상저장용 장치)를 사용하면 4:2:2 10bit 영상의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 기능은 고급형 영상 촬영 장비에서 지원하는 기능으로 일반적인 영상 촬영보다 풍부한 색영역 정보와 보정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로케트펀치는 이 정보 후반부 코멘트 촬영의 영상 색감을 변경하면서 설명해 더 쉽게 설명해준다.

 

생각과 감성을 표현하는 방법이 글과 사진에서 영상으로 넘어가면서, 더 쉽고 편하게 영상을 촬영하는 방법과 이를 위한 장비들이 출시되고 있다. 그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장비나 촬영 방법의 궁금증은 물론 다양한 IT 제품에 대한 영상리뷰를 로케트펀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보자.

MICE팀 이상권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