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랩, 엠투웬티와 기술 경쟁력 강화 추진...'잘 나가는' 삼성전자 사내벤처
상태바
룰루랩, 엠투웬티와 기술 경쟁력 강화 추진...'잘 나가는' 삼성전자 사내벤처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5.1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룰루랩은 13일 논현동 룰루랩 본사에서 엠투웬티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양사는 기술교류 및 협력네트워크 강화, 공동연구 및 기술사업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룰루랩은 삼성전자 사내벤처 C랩(C-Lab) 출신 기업으로, 인공지능 피부분석 솔루션 '루미니(LUMINI)'를 개발했다.

루미니는 피부를 스캔해 10초 안에 분석하고, 개인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해준다. 룰루랩은 올 하반기 가정용 피부분석 솔루션 ‘루미니 홈’을 출시 할 예정이다. ‘루미니 홈’은 인공지능 딥러딩 기술을 통해 사용자의 피부 분석 결과에 따라 홈 케어 뷰티 디바이스와 연동되어 AI 추천·제어 및 AR 모션 트래킹을 탑재한 뷰티 토탈 솔루션 제품이다.

룰루랩은  논현동 룰루랩 본사에서 주식회사 엠투웬티와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룰루랩 제공]
룰루랩은 논현동 룰루랩 본사에서 주식회사 엠투웬티와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룰루랩 제공]

엠투웬티는 스마트 EMS(전기근육자극) 운동장비 '마이미러(Myo Mirror)'를 개발해 헬스케어 시장에서 혁신을 이끌며 미국, 벨기에, 네덜란드, 독일 등 글로벌 시장에서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등 큰 주목을 받고있다.

해당 기기는 전면 거울형 EMS 운동장비로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동 강도 설정, 올바른 자세 교정 및 운동 결과를 분석이 가능하다.

최용준 룰루랩 대표이사는 “헬스케어 혁신기업 엠투웬티와 상호협력하며 룰루랩의 최종 목표인 전세계 사람들의 피부 빅데이터 구축해 피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와 뷰티 산업을 연결하고, 축적한 피부 데이터를 활용해 뷰티 솔루션뿐만 아니라 질병을 예측할 수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서의 역할로 루미니를 통해 사람들의 피부 관리를 돕고 건강하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