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KISA, 지역 화훼농가 지원...‘화분 직거래 장터’ 행사 개최
상태바
[코로나19] KISA, 지역 화훼농가 지원...‘화분 직거래 장터’ 행사 개최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5.0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 나주본원에서 진행한 '화분 직거래 장터' 현장. [KISA 제공]
KISA 나주본원에서 진행한 '화분 직거래 장터' 현장. [KISA 제공]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화훼농가 지원 및 꽃 소비촉진을 위해 ‘화분 직거래 장터’ 행사를 나주본원에서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에 참여한 ‘지역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이은 2차 화훼 소비촉진 운동이다. 유통 판로가 막힌 지역 화훼농가를 돕는 동시에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장기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직원에게 심리적 안정 및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카네이션 화분과 로즈마리 화분, 알스트로메리아 절화 등 지역에서 재배한 꽃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김석환 KISA 원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역 화훼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전 직원이 뜻을 모아 이번 행사를 추진했다”며 “KISA는 앞으로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기관이 되도록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KISA는 이 외에도 구내식당 광주·전남지역 식자재 적극 이용 및 나주배·나주 세지멜론 등 지역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최, 나주시로컬푸드통합지원센터와 연계한 농가 돕기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는 등 지역 농가와의 상생 방안을 실천하고 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