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PS 플러스 무료 게임은? ‘경영 시뮬레이션’ 특집!
상태바
5월의 PS 플러스 무료 게임은? ‘경영 시뮬레이션’ 특집!
  • 김형근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20.05.07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가 제공하는 2020년 5월의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이하 PS Plus) 혜택이 7일 공개됐다.

SIEK는 자사의 비디오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의 온라인 서비스인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를 완벽하게 이용하기 위해 유료 프리미엄 계정 서비스인 ‘PS 플러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구독한 유저에게 온라인 멀티플레이와 자동 게임 패치 다운로드, 전용 콘텐츠, 특별 할인, 무료 게임 다운로드 등의 혜택을 주고 있다. 이 중 매달 새롭게 바뀌는 무료 게임 다운로드 혜택의 경우 매월 2~3종의 게임을 선정, ‘PS 플러스’ 구독 기간 동안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이번에 발표된 2020년 5월의 무료 게임 다운로드 혜택은 ‘시티즈: 스카이라인 - PlayStation4 에디션(이하 시티즈: 스카이라인)’, ‘파밍 시뮬레이터 19’ 등 2편으로 모두 경영 시뮬레이션과 관련된 게임이며 한국어판이 제공된다. 

먼저 ‘시티즈: 스카이라인 - PlayStation4 에디션(이하 시티즈: 스카이라인)’은 2015년 PC 버전 최초 출시 이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패러독스 인터랙티브의 도시 건설 및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2017년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이 선보여졌다. 이 게임에서 유저는 길을 잇고 건물을 올리는 등 다양한 선택을 통해 자신만의 도시를 건설할 수 있으며, 선택에는 도시의 발전 방향도 포함되어 있어 유저의 도시는 산업 혁명 시절과 같은 매연 가득한 도시가 될 수도, 재생 에너지로 작동하는 바닷가 관광 도시가 될 수도 있다.

또한 도시의 시장 역할을 담당하는 만큼 경영에 대한 부분도 선택할 수 있어 교육, 수도, 전기, 경찰, 소방, 건강, 그리고 도시의 수입과 지출 등 여러 필수 요소에 대한 수요의 균형을 잘 맞춰야 도시를 성공적으로 굴러가게 할 수 있다.

다음으로 ‘파밍 시뮬레이터 19’는 자이언츠 소프트웨어가 개발한 인기 농장 경영 프랜차이즈 게임의 2018년도 게임으로, 유저는 농부가 되어 현대식 농법을 통해 농장을 경영해 발전시켜야 한다. 

게임의 무대는 미국과 유럽의 대지이며 유저는 이 곳에서 식물과 동물의 관리는 물론 농업 기술의 발전, 장비 및 부동산 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 여기에 다양한 플레이 모드가 준비되어 있어 초보 농부나 농장 관리인, 또는 맨손으로 시작하는 농부의 입장으로서 다양한 상황을 경험할 수도 있다. 

한편 2020년 5월의 무료 게임 다운로드는 2020년 5월 7일부터 2020년 6월 1일까지 제공된다. 설치를 위해서는 'PS 플러스' 구독 후 PS 스토어 항목에서 'PS 플러스'관련 탭을 선택하면 된다.

김형근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