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뷰티 시장 공략 가속화...중소 브랜드 발굴로 차별화 나선다
상태바
W컨셉, 뷰티 시장 공략 가속화...중소 브랜드 발굴로 차별화 나선다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0.05.04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컨셉, 경쟁 치열한 뷰티 시장서 온라인 부문 신흥강자로 급부상
'뷰티 매거진' 전략 내세워...뷰티시장서 '화해'급 돌풍 일으킬까
W컨셉의 뷰티 카테고리 페이지. [이미지=W컨셉 홈페이지 캡쳐]

온라인 패션 쇼핑몰로 탄탄한 입지를 다진 W컨셉이 뷰티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높인다.

W컨셉은 '중소 브랜드 발굴'이라는 카드를 통해 경쟁이 치열한 뷰티 시장에서 차별화를 꾀하는 전략을 짰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W컨셉은 온라인 뷰티 시장에서 신흥강자로 급부상했다.

W컨셉은 온라인 패션 쇼핑몰인데, 지난 2019년 3월 뷰티 카테고리를 정식 오픈한 이후 현재 약 430개의 뷰티 브랜드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W컨셉에 따르면 지난 2019년 뷰티 카테고리는 전년 대비 573%의 성장률을 보였다. 

이와 같이 W컨셉이 뷰티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배경으로는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들의 약진이 한 요인으로 꼽힌다.

W컨셉이 지금까지 단독 론칭 또는 선 론칭한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들은 21가지가 넘는데, 이는 기존 뷰티 편집숍들과 비교해도 많은 수준으로 평가된다.

W컨셉 로고.
W컨셉 로고.

특히 W컨셉에 입점한 뷰티 브랜드인 '넘버즈인'의 경우 올해 매출이 전년대비 997% 증가하는 기염을 토했다. W컨셉의 뷰티 카테고리 '탑 브랜드' 차트에서 랭킹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기도 하다. 뷰티 시장에서는 새로운 채널인 온라인 패션 쇼핑몰을 통해 신생 뷰티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음을 증명한 셈이다.

더불어 뷰티 쇼핑몰의 역할 외에도 W컨셉은 뷰티 제품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매거진'의 역할 또한 수행하고 있다. 

한국 뷰티 시장에서는 최근 화장품 정보 제공 앱인 '화해'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 만큼 '제품 정보'에 대한 중요성이 매우 중요하기에 이와 같은 W컨셉의 매거진화 전략도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좋은 전략이라고 평가된다. 

W컨셉에서 선크림 사용법에 대해 살펴볼 수 있다. [이미지=W컨셉 홈페이지 캡쳐]

한편 W컨셉은 패션·뷰티 시장의 온라인화가 가속됨에 따라 급성장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W컨셉은 지난 2019년 2000억원대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 대비 37%의 성장률을 기록했는데, 2020년에는 코로나19라는 국면을 맞아 더욱 큰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W컨셉이 패션·뷰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이유다. 

W컨셉 관계자는 "W컨셉은 구매력 있고 탄탄한 여성 고객층을 갖춘 검증된 플랫폼이기 때문에 W컨셉이 소개하는 뷰티 브랜드와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뷰티 카테고리 확장에 박차를 가해 패션과 뷰티 트렌드를 주도하는 콘셉트스토어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Tag
#w컨셉

박금재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