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그룹 김상범 회장, 임직원에 위기극복 메시지 ... "포스트 코로나 생존법 찾자"
상태바
이수그룹 김상범 회장, 임직원에 위기극복 메시지 ... "포스트 코로나 생존법 찾자"
  • 고명식 객원기자
  • 승인 2020.04.2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패러다임 없이는 생존 어려워”
임직원 안전 위해 마스크, 손 세정제 등 ‘안티 코로나 키트’ 전달
김상범 회장. 사진제공=이수그룹
김상범 회장. 사진제공=이수그룹

이수그룹 김상범 회장이 코로나19 대유행 이후를 대비하기 위한 경영 메시지를 임직원들에게 전달했다.

김 회장은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경제 환경은 완전히 다른 양상이 펼쳐질 것"이라고 밝히면서 "아주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를 대비하지 않고서는 이후 생존을 장담하지 못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그는 “변화의 주체는 최고경영진부터 신입사원까지 어느 누구도 예외가 될 수 없고 작은 일이라도 당연하게 받아들였던 모든 것들을 리셋하고 재점검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임직원 안전을 위해 코로나19가 확산되는 지난 2월부터 이수그룹은 선제적 대응을 시작했다. 창립 이후 51년만에 첫 재택근무 실시했으며 이달 29일에는 △마스크 △휴대폰용 살균 패치 △손 세정제 △살균 스프레이가 담긴 ‘안티 코로나 키트’를 보내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안티 코로나 키트에는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건강하시길 바란다" 메시지가 담긴 편지도 동봉됐다. 

한편 이수그룹 계열 이수화학에서 생산하는 ‘이소프로필 알코올(IPA, Isopropyl alcohol)’은 공급난에 처한 손 소독제 대체 원료로 거론되며 유럽,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수요가 폭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국투자증권 이도연 연구원은 이수화학은 코로나19 수혜가 본격되면서 올해 실적 개선 가능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고명식 객원기자  smartkoh@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