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집회 비판 발언, 천호식품 대표 “사과"…성난 네티즌 “불매운동”
상태바
촛불집회 비판 발언, 천호식품 대표 “사과"…성난 네티즌 “불매운동”
  • 이종화 기자
  • 승인 2016.11.2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식 천호식품 대표 사과문

촛불집회를 비난하는 글과 동영상을 올려 비판을 받은 김영식 천호식품 대표가 사과했다.

지난 19일 오후 5시 22분 자신이 운영하는 인터넷 카페 '뚝심이 있어야 부자 된다'를 통해 "개인 커뮤니티에 올린 글로 인해 국민 여러분의 마음을 아프게 해드린 점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사과문을 게재했다.

사과문에서 김 대표는 "우연히 접하게 된 동영상을 올린 뒤 내용을 파악하고 제 의도와 다르게 오해할 수 있는 표현이 많아 바로 내렸지만, 책임을 회피하지 않겠다"며 "모든 것이 저의 잘못이고 불찰"이라고 사과했다.

지난 4일 온라인 카페에 '나라가 걱정됩니다'는 제목의 글을 게재해 여론의 뭇매를 맞은 바 있다.

김 대표는 "뉴스가 보기 싫어졌다. 촛불시위, 데모, 옛날이야기 파헤치는 언론 등 왜 이런지 모르겠다"며 "국정이 흔들리면 나라가 위험해진다"며 촛불집회 참가자들과 언론을 비난하는 글을 게재했다. 또 친정부 보수단체 '부정부패추방시민연합회'가 만든 동영상을 함께 올렸다.

동영상에는 "대통령의 연설문을 작성해 준 최 아무개의 사건에 지나지 않는다. 이걸로 교수들이 시국선언을 해서 되겠느냐. 나라를 망치자는 거냐", "대통령이 여자(최순실) 하나 잘못 쓸 수도 있는 거지, 무슨 대한민국이 발칵 뒤집힐 사건이길래 하야하라, 탄핵하라 등 대한민국이 좌파의 최면에 걸려 미쳐 날뛰고 있다"는 등의 주장이 담겼다.

비난 여론이 빗발치자 김 대표는 게시물을 삭제했지만 캡처된 관련 글은 SNS상에서 큰 논란을 빚으며, 심지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천호식품 불매운동을 벌이자는 글이 잇따르고 있다.

이종화 기자  alex@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