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Mn(만간) 갈게”
상태바
“조Mn(만간) 갈게”
  • 정종오 기자
  • 승인 2020.04.29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학연, ‘2020 화학창의콘텐츠 공모전’ 개최

한국화학연구원(원장 이미혜)은 창의적 화학 콘텐츠를 발굴하는 ‘2020 화학창의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화학의 역할과 중요성을 알리고 화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끌 수 있는 작품을 공모하는 것으로 이모티콘 부문과 광고영상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모티콘 부문에는 화학 이론과 화학반응, 주기율표 원소, 생활 속 화학의 역할과 원리 등을 정지형 또는 모션형 이모티콘으로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원자핵 주위를 돌고 있는 전자 그림을 통해 ‘돌아 버리겠다’는 감정을 표현하거나, 원소 발음을 이용해 ‘조Mn(만간) 갈게’나 ‘Ne Ne(네네)’ 등 언어유희를 이용한 이모티콘을 만드는 식이다.

광고영상 부문에선 모션그래픽, 드라마, 애니메이션, CF, 뮤직비디오 등 장르 제한 없이 모든 영상물을 출품하면 된다. 공모주제에 맞는 1분 이내의 광고영상이면 된다.

누구나 개인 또는 팀(5명 이내)으로 참가할 수 있다. 5월 1일부터 6월 30일(오후 6시 마감)까지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한국화학연구원은 총 24편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총 1380만 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이모티콘과 광고영상 부문에서 각각 대상 1명(팀)을 선정하며 최우수상은 부문별 각각 1명(팀), 우수상은 2명(팀), 장려상은 3명(팀), 입선은 5명(팀)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한국화학연구원장상과 함께 대상 200만, 최우수상 100만, 우수상 70만, 장려상 50만, 입선 20만 원의 상금을 준다.

정종오 기자  sci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