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영국 파이낸셜타임즈 선정 아태지역 고성장기업
상태바
와디즈, 영국 파이낸셜타임즈 선정 아태지역 고성장기업
  • 박종훈 기자
  • 승인 2020.04.2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핀테크 분야 7위, 세계적 인정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가 영국 경제지 파이낸셜타임즈가 선정한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2020’에서 31위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파이낸셜타임즈는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관 스태티스타와 2015년부터 2018년 사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500개 기업을 선정했다. 

지난 2018년 선정 시 한국 기업으로는 카카오, S&K폴리텍, JYP엔터테인먼트, NHN엔터테인먼트 등이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심사 기준으로는 2015년 매출이 10만달러 이상이면서 2018년 매출이 100만달러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이 기간 동안 매출 증가율을 계산해 순위를 매겼다. 

이번 선정은 한국을 포함해 호주,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필리핀 등을 대상으로 했다. 

와디즈는 금융-핀테크 분야에서 7위에 선정되며 국내 1세대 핀테크 기업으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의 성장성과 비즈니스모델을 검증 받은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 

한편 와디즈는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공간 와디즈’, 중개에서 직접 투자로 영역을 확대한 ‘와디즈벤처스’, 해외 B2B 기반 비즈니스인 ‘와디즈트레이더스’ 등을 중심으로 사업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이번 선정으로 와디즈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명확한 사업 모델과 성장성을 인정 받은 것에 의미가 있다”며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보다 적극적으로 돕는 등 앞으로 아시아 뿐 아니라 세계를 무대로 사업을 확장해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서비스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훈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