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리치, 월보험료 3만원 아낀 방송인 김일중의 비밀… '쩐주단' 공개
상태바
굿리치, 월보험료 3만원 아낀 방송인 김일중의 비밀… '쩐주단' 공개
  • 윤덕제 전문기자
  • 승인 2020.04.16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방송인 김일중과 기상캐스터 김가영, 방송인 허준 등 출연하는 신규 시리즈 ‘쩐주단’ 공개
- 인슈어테크앱 굿리치, 앱 속 굿리치TV 통해 고객 소통 강화 및 보험 정보 불균형 해소
- 방송인 김일중의 월 보험료와 전문가 리모델링 내용까지 샅샅이 전달
 보험 전문 채널 ‘굿리치TV’의 ‘쩐주단’ 첫 번째 방송 영상 캡처[사진=굿리치]

 

인슈어테크앱 굿리치(리치플래닛 운영, 대표 남상우)는 방송인 김일중과 함께 굿리치TV ‘쩐주단’ 시리즈를 제작하며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쩐주단’은 방송인 김일중과 허준, 기상캐스터 김가영이 그동안 궁금해하던 보험과 재무의 기본을 배우는 시리즈다. 상황극, 전문가 상담, 기상캐스터 김가영의 일기예보 패러디 형식 등이 적절하게 섞여있어 정보와 재미를 한 번에 전달한다.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김일중의 실제 보험 가입 현황을 파악하고,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보장 분석을 실시했다. 김일중은 굿리치앱을 통해 보험 분석을 신청했다. 월납 보험료는 평균 수준이었으나, 가입된 보험 중 건강보험 내역엔 정작 뇌심혈관 보장이 없었고, 이에 전문가는 뇌심혈관 질병까지 두루 보장되는 상품으로 보험 리모델링을 실시, 김일중은 월 보험료 3만원 정도를 아낄 수 있게 됐다. 쩐주단에서는 앞으로도 실제 사례 등을 전달하며 실생활에 와 닿는 조언을 제공할 계획이다.

굿리치TV는 ‘쩐주단’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수 선보이며 보험 소비자의 보험 정보 알 권리를 지켜내는 데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9월부터 현재까지 총 9개 시리즈, 66개 에피소드를 제작해 선보였으며 추후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굿리치TV 영상은 인슈어테크앱 굿리치와 유튜브 채널, 네이버TV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남상우 리치플래닛 대표는 “굿리치앱은 보험 소비자와 보험사간의 정보 불균형 해소를 위한 보험 안내서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굿리치TV 등 굿리치앱에서 보험에 관련된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보알못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굿리치앱은 인슈어테크 플랫폼 중에서 최다 다운로드 340만 건, 누적 보험금 청구 건수 40만 건을 기록하는 등 국내 대표 인슈어테크앱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보험 분석 신청 건수는 지난 1~3월간 전년 동기 대비 253% 급증하며 보험금 청구 간편화 및 소비자 보험 권리 찾기에 앞장서고 있다.  

윤덕제 전문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