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스포터즈 온라인 화상 발대식 가져
상태바
대한체육회 스포터즈 온라인 화상 발대식 가져
  • 김의철 전문기자
  • 승인 2020.04.15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체육회가 스포터즈와 스포팬-넷 회원을 모집하는 포스터 이미지. [이미지=대한체육회 포스터 부분 캡처]
대한체육회가 지난 달 스포터즈와 스포팬-넷 회원을 모집했다. [이미지=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지난 13일 올림픽문화센터에서 ‘대한체육회 스포터즈(제5기 명예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발대식은 코로나19(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참여 방식으로 진행했다.

대한체육회는 올해 5기를 맞이하는 명예기자단의 새이름 ‘스포터즈(Sport-ers)’ 31명을 선발했다. 지난달 18일부터 31일까지 대상자를 모집해, 총 305명의 지원자 중 활동경력, 작문 및 촬영능력 등을 평가해 최종 31명을 선발했다. 

스포터즈는 지난 1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전국 각 지역의 스포츠 현장에서 활동하게 된다.

당초 발대식은 모두가 모인 자리에서 위촉장 수여와 함께 전문가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참여 방식으로 진행됐다. 

발대식에는 스포터즈 대표자 2명이 참석해 위촉장을 받았다. 이날 참석한 박지란(59세)씨는 “스포터즈로 선발되어 기쁘다”면서 “가장하고 싶은 일이었고, 여러 대회에 직접 참가하면서 영상 등을 제작해 스포츠7330 홍보 활동을 열심히 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서 대한체육회 김승호 사무총장은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우수한 인재를 만나게 되어 기쁘고 마음이 든든하다”면서 “생활체육 ‘스포츠7330’ 캠페인은 물론 스포츠 인권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주기 바라고, 국민들이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일 수 있도록 여러분이 열심히 활동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김의철 전문기자  def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