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31번 확진자' 이후 청소기 관심도 급증..."LG전자 제품 검색 가장 많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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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31번 확진자' 이후 청소기 관심도 급증..."LG전자 제품 검색 가장 많아"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4.14 13: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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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5개 청소기 제품 코로나19 확산전후 관심도 조사.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제공]
주요 5개 청소기 제품 코로나19 확산전후 관심도 조사.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슈퍼 전파자로 꼽히는 31번째 확진자(대구) 발생 이후 '청소기'에 대한 관심도가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LG전자의 청소기를 가장 많이 검색한 것으로 조사됐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14일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LG전자, 다이슨, 삼성전자, 디베아, 샤오미의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해 발표했다.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을 조사 대상이다.

조사 대상 기간은 1월1일부터 2월17일까지와 2월18일 '코로나19' 31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2월18일부터 4월12일까지 두 기간이다.

LG전자 청소기의 경우 1월1일부터 2월17일까지 정보량은 1만7686건이였으나 2월18일부터 4월12일까지 관심도는 3만7324건으로 1만9638건 111.04% 급증했다. 

다이슨 제품은 1월1일부터 2월17일 기간 1만5609건에서 2월18일부터 4월12일 기간에는 3만1225건으로 100.04% 늘었다. 

삼성전자 청소기는 1월1일~2월17일 사이 1만3477건에서 2월18일~4월12일 사이에는 3만624건으로 127.23% 폭증했다. 

디베아 청소기 역시 같은 기간 1만2982건에서 2만5098건으로 93.33% 늘었다. 샤오미 제품의 경우 9818건에서 1만9901건으로 102.70% 늘었지만 절대 관심도는 5개사 제품중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생'과 ‘청결’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하면서 ‘청소기'에 대한 정보량도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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