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디종합건설, 담양첨단문화복합단지에 198㎡ 하우디홈 단독주택 완공
상태바
하우디종합건설, 담양첨단문화복합단지에 198㎡ 하우디홈 단독주택 완공
  • 황창영 기자
  • 승인 2020.04.0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아한 집, 우리동네 랜드마크’ 하우디홈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하우디종합건설은 지난 3월 담양첨단문화복합단지에 198㎡(60평) 단독주택을 완공했다고 밝혔다.

혁신적인 디자인설계를 추구하는 하우디종합건설은 이번 주택을 화이트톤의 세라믹타일 외장재와 블랙톤의 세라믹지붕재를 통해 깔끔하고 단순미를 선호하는 건축주의 니즈를 반영했다.

주변 건축물들이 벽돌과 징크지붕을 많이 사용하였기에 좀 더 색다르면서도 깔끔한 자재를 찾아보다가 세라믹타일과 세라믹지붕재를 선택했다.

업체 관계자는 “지붕규정이 있는 단지규정에 의해 모던주택 디자인으로 시공하지는 못한 아쉬움이 있지만, 전면에서 보이는 지붕면적을 최소화하여 모던주택의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거실과 주방 및 식당 공간을 분리하고 정면을 모두 포치와 연결하여 외부공간으로의 확장성을 높였으며, 2층은 아이들을 위한 공간으로 넓은 베란다를 통해 전망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건물 외벽에 하우디홈 브랜드 사인물을 설치하여, 일반적으로 ‘누구네집’, ‘몇 번지 주택인데요’ 하는식 으로 불리우던 단독주택에 명칭을 부여하여, 주택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실제 생활에서도 주택에 이름이 있어 편리하게 부를 수 있도록 했다.

하우디종합건설은 주택에 브랜드를 부여하면 시공사도 하자 없는 주택을 지으려고 더 노력 할 것이고, 내구성 좋고 디자인 좋은 주택이라면 주택의 자산가치도 높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