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구 이용자 10명 중 9명 "국내 사이트 통해 해외상품 구입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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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구 이용자 10명 중 9명 "국내 사이트 통해 해외상품 구입희망"
  • 이종화 기자
  • 승인 2016.11.14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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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주저 이유 반품교환문제>배송비,관부가세>언어문제 順...G9, 해외직구 설문조사
G9 해외직구 설문조사

해외직구가 일반화됐지만 국내 직구 이용객의 90%가 올해 블랙프라이데이에 국내사이트를 통해 해외상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답한 것으로 조사됐다.

가장 큰 이유는 교환반품의 복잡한 절차와 배송비/관부가세, 언어 등의 문제인 것으로 나타났다.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 (지구, www.g9.co.kr)가 미국 최대 쇼핑시즌인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11월 2일부터 8일까지 총 63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이다.

해외사이트를 직접 이용하지 않는 이유를 중복 선택하는 질문에는 ‘반품/교환이 복잡해서(36%)’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고, ‘배송비, 관부가세가 비싸서(33%)’, ‘상품설명 등 언어적 문제(32%)’, ‘배송기간이 오래 걸려서(27%)’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올해 블랙프라이데이에 꼭 포함됐으면 하는 제품으로는 ‘가방, 시계, 의류 등 명품패션잡화(62%)’가 1위에 올랐다. ‘TV, 태블릿 등 전자제품(43%)’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도 많았으며, ‘건강식품/디저트 등 식품(24%)’, ‘피규어, 레고 등 키덜트 제품(17%)’ 등이 뒤를 이었다. 성별로 살펴보면 남성의 경우 ‘전자제품(41%)’의 수요가, 여성은 ‘패션잡화(35%)’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해외직구 이용 횟수는 ‘연 1~2회(73%)’가 압도적으로 많았고, 다음은 ‘월 1~2회(24%)’가 많았다. ‘월 5회 이상’ 이용한다는 응답도 3%로 조사됐다. 1년 중 해외직구에 지출하는 비용은 ▲‘10만원 미만(31%)’, ▲’10~20만원(27%)’, ▲’20~30만원(15%)’, ▲’50~100만원(9%)’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G9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오는 29일까지 2주간 발급당일 사용 가능한 ‘직구 일반상품 무제한 5% 쿠폰’과 ‘직구TV 2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5% 쿠폰 적용 시 ‘네스프레소 167 커피머신(16만9000원)’은 16만550원, ‘코치 위슬렛/카드지갑/파우치(5만2900원)’은 5만260원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으며, ‘LG 65형 SUHD 4K TV(209만원)’는 2만원 캐시백 적용으로 207만원에 구매 가능하다. 트렌드메이커 코너를 통해서는 SNS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트렌디하고 핫한 해외직구 아이템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G9 배상권 마케팅실장은 “해외직구 소비자 불만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보다 편리한 국내 직구 사이트를 통한 구매의향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직구족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종화 기자  alex@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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