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3월 내수 전년대비 39.6% 증가...트레일블레이저가 견인
상태바
한국지엠, 3월 내수 전년대비 39.6% 증가...트레일블레이저가 견인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0.04.01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레일블레이저 3187대 판매...베스트셀링 모델 등극

한국지엠이 3월 한 달간 내수시장에서 총 8965대를 판매하며 전년동월대비 39.6% 증가 기록을 세웠다. 

한국지엠은 코로나19으로 인해 대내외적인 판매여건이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출시된 신차 및 RV와 경상용차 부문 등이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 2월부터 본격적인 고객 인도가 이뤄진 신차 트레일블레이저는 3월 한 달간 총 3187대가 판매돼 베스트셀링카에 오르며 3월 실적을 리드했다. 

트래버스, 콜로라도, 이쿼녹스, 카마로 SS 등 쉐보레의 수입 판매 모델은 6개월 연속 1000대 이상 판매를 기록했다.

쉐보레 스파크는 전월 대비 20.6%가 증가한 2551대가 판매되며 견고한 실적을 기록했다. 쉐보레 트래버스는 전월보다 121.7% 증가한 532대가 판매돼 역대 월 최대 판매고를 올렸다. 

트레일블레이저. [사진 한국지엠]
트레일블레이저. [사진 한국지엠]

내수 증가에도 불구하고 수출 감소에 따라 한국지엠은 지난달 총 3만7918대를 판매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1.8% 감소한 수치다.

한국지엠 영업 및 서비스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쉐보레는 지난해 트래버스, 콜로라도에 이어 최근 트레일블레이저를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강화했다”며 “이들 제품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과 성원이 뜨거운 만큼, 쉐보레는 라인업을 더욱 다양화해 고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히는 한편, 고객을 최우선에 두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상승세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쉐보레는 4월 한 달간 기존 프로모션에 더해 정부가 인하하는 개별소비세 외 추가 세금 부담을 지원하는 '택스 프리(Tax Free)' 이벤트를 시행한다. 또 봄철을 맞아 새출발 고객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