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독일 생활소비재 어워드‘ 태양광 분야 1위 수상
상태바
한화큐셀, ’독일 생활소비재 어워드‘ 태양광 분야 1위 수상
  • 서창완 기자
  • 승인 2020.04.01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아우크스부르크시 에너지자립주택 전경. [사진=한화큐셀]
독일 아우크스부르크시 에너지자립주택 전경. [사진=한화큐셀]

한화큐셀이 최근 ‘독일 생활소비재 어워드’(Life & Living Awards 2020) 태양광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어워드는 독일 보도전문채널인 엔티브이(n-tv)와 독일 서비스품질연구소(DISQ ) 주관하며 올해는 41개 분야에서 수상기업을 선정했다.

태양광 분야는 11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종합 만족도, 추천도, 재구매 의사를 기준으로 평가했다. 한화큐셀은 종합 만족도와 재구매 의사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종합 1위를 차지했다.

2018년 ‘독일 소비자 대상‘으로 시작한 독일 생활소비재 어워드는 수만 명의 소비자가 평가자로 참여해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시장의 평판 척도가 되는 주요 어워드다. 올해는 평가 분야가 53개에서 41개로 줄었으나 태양광 분야가 추가됐다.

이는 2019년 신규 태양광 설치량이 4기가와트(GW)에 달하는 유럽 최대 태양광 시장인 독일 소비자들의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한화큐셀은 국제 표준 품질 기준(IEC)의 2~3배에 달하는 자체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2018년 기준 독일 태양광 모듈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인 이유피디 리서치(EuPD Research)가 선정한 태양광 톱브랜드(Top Brand PV)를 유럽에서 7년 연속, 호주에서 5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이번 결과는 한화큐셀의 지속적 연구개발의 결과”라며 “독일 소비자의 높은 품질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었던 한화큐셀 브랜드를 토대로 소비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서창완 기자  sci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