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콘캐시, 글로벌 거래소 OKEX와 파트너십 계약
상태바
미콘캐시, 글로벌 거래소 OKEX와 파트너십 계약
  • 박종훈 기자
  • 승인 2020.03.2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진출 및 확장 위해 지원
사진 = 미콘캐시 제공
사진 = 미콘캐시 제공

 

토종 알트코인 미콘캐시(회장 조재도)가 지난 20일 세계 3대 거래소 중 하나인 오케이이엑스(OKEX)와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OKEX는 바이낸스, 후오비와 함께 글로벌 3대 거래소 중 하나로, 토큰 오케이비(OKB)는 지불, 거래, 시장 소프트웨어, 지갑, 대출 금융, 기술보안, 관광, 생활서비스, 엔터테인먼트, 소셜네트워킹, 전자계약, O2O 등 37개 주요 외부 사업영역을 포괄한다.

지난 2017년 설립됐으며 몰타에 본사를 두고 있고 8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지난 21일 기준 일 거래량 4조87000억원 수준이다.

이번 계약으로 OKEX는 미콘캐시의 글로벌 진출 및 오케이비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는 직접적 지원과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또한 미콘캐시의 결제시스템인 엠페이 플랫폼에 OKEX 거래소 토큰인 오케이비(시가총액 3113억원)도 성공적으로 연동됐다.

조재도 미콘캐시 회장은 “이번 파트너십 계약은 세계 최대거래소인 오케이이엑스가 한국 코인에 관심을 갖고 직접적으로 지원을 해준다는 것은 의미가 매우 크다”며 “미콘캐시의 꾸준한 생활 밀착형 생태계 조성이 세계적인 유수 기업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게 된 것"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추후에도 탄탄한 국내 플랫폼 구성으로 글로벌 진출의 초석을 만들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박종훈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