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전영현 사장 사내이사 재선임
상태바
삼성SDI, 전영현 사장 사내이사 재선임
  • 서창완 기자
  • 승인 2020.03.18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외이사 4명 신규 선임
삼성SDI가 18일 서울시 서초구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제50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었다. [사진=삼성SDI]
삼성SDI가 18일 서울시 서초구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제50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었다. [사진=삼성SDI]

삼성SDI가 18일 주주총회에서 권오경 한양대 교수, 김덕현 변호사, 박태주 고려대 선임연구원, 최원욱 연세대 교수를 신임 사외이사로 선입했다. 전영현 삼성SDI 사장은 사내이사에 재선임됐다.

삼성SDI는 이날 서울시 서초구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제50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네 가지 안건을 처리했다.

삼성SDI는 사내이사 3인과 사외이사 4인으로 총 7명의 이사진을 유지하게 됐다. 새로 선임된 사외이사 4명은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됐다. 배당액은 전년과 동일한 보통주 1000원, 우선주 1050원으로 결정됐다. 이사 보수 한도는 지난해와 같은 190억 원으로 결정됐다.

사내이사에 재선임된 전 사장은 이날 의장 인사말에서 “코로나 19 여파로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강한 실행력을 바탕으로 신제품을 개발하고 신성장동력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며 “창립 50주년을 맞은 올해 초격차 기술을 확보한 100년 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SDI는 이날 주총장에 참석한 주주들을 위해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해 체온을 측정하고 문진표를 작성하도록 했다. 또 마스크를 나눠주고 손 소독제를 비치했다. 주총장의 좌석 간격은 1미터 이상으로 조정했다.

서창완 기자  sci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