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한상의, 소상공인 지원...‘착한 임대인 운동’ 동참
상태바
[코로나19] 대한상의, 소상공인 지원...‘착한 임대인 운동’ 동참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3.1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는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한다고 15일 밝혔다.

대한상의는 최근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매출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상의회관 입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전했다. 대한상공회의소 회관(서울시 세종대로)에 입주한 11개의 소상공인은 3월부터 3개월간 임대료의 50%를 감면받게 된다.

서울 세종대로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 건물 전경. [사진=연합뉴스]
서울 세종대로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 건물 전경. [사진=연합뉴스]

대한상의는 앞서 코로나19로 인한 기업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코로나19 대책반을 가동했다.

기업애로 357건을 접수받았으며, ‘추가경정예산 확대’, ‘기준금리 인하’ 등 8대 분야 30개 건의과제를 정부에 전달하기도 했다.

또한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돕기 위해 대구 지역에 마스크 및 손세정제를 지원하고 쪽방촌 등 취약계층에 기부금을 전달하였으며 격무에 시달리고 있는 코로나19 유관기관에도 격려물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보태드리고 싶어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하게 됐다”며 “안양과천, 포항 등 일부 지역상의가 이미 참여하고 있지만, 착한 임대인 운동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키고 코로나19 사태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서 전국 지역상의에 동참을 요청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