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리세마라는 없다"....나에게 맞는 최강 '테라히어로' 원정대 구성 방법
상태바
[공략] "리세마라는 없다"....나에게 맞는 최강 '테라히어로' 원정대 구성 방법
  •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20.03.13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 산하 스튜디오인 레드사하라스튜디오가 개발, 서비스하는 모바일 MORPG '테라 히어로'가 지난 5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과금이 필요없는 수집형 액션 RPG를 표방하는 테라 히어로에는 다양한 종족의 영웅이 등장한다. 총 16인으로 구성돼 있는 영웅들 중 유저들이 꼭 얻어야 할 영웅은 누굴까?

먼저 영웅은 프리미엄과 일반 등급의 영웅으로 분류되어 있다. 먼저 10챕터 이전까지 영입할 수 있는 일반 영웅들 중에서는 아린느 엘린(사제), 타니안(마법사), 클레어 엘린(궁수), 이스프린 투르칸(창기사), 게올린 로헨(광전사)이 각 직업별로 추천받고 있는 영웅들이다. 특히 이스프린 투르칸의 경우 프리미엄 등급인 레아보다 더욱 고평가 받고 있는 창기사로 초반에 무료로 영입할 수 있다는 장점과 도발의 표효와 방패방어 스킬은 많은 적들과 조우하는 콘텐츠에서 빛을 발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무사의 경우 일리오 데칸과 레인의 평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한 상태다. 기본 영웅으로 등장하는 레인은 초반 이스프린과 아린느 엘린과 더불어 제일 처음 만나볼 수 있는 영웅으로 적들에게 상태이상 출혈을 부여하고, 출혈 상태의 적에게 추가 타격을 입히는 스킬로 딜러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일리오 데칸의 경우 패시브인 투쟁심으로 파티 전체의 방여력을 높이면서 적의 공격을 반격하는 턱부수기 스킬로 인해 컨트롤에 능숙한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10챕터를 클리어하고 고레벨의 반열에 오르면 하나 둘 영입할 수 있는 프리미엄 영웅은 직업별로 시즈 엘린(마법사), 루비안(사제), 무하란(광전사), 헤니안(궁수), 사라(무사), 레아(창기사)로 총 6명이 존재한다. 프리미엄 영웅은 창기사를 제외한 모든 직업에서 1티어로 평가받고 있다. 이 중 첫 프리미엄 영웅으로 추천하는 것은 레아와 시즈 엘린이다.

시즈 엘린의 경우 파티내 엘린과 포포리종족의 궁극기 쿨타임을 줄여주는 패시브와 함께 빙결이라는 강력한 CC기를 보유하고 있어 PvP나 보스전에서 빛을 발한다. 특히 아린느 엘린과 클레어 엘린, 창기사인 라즈 엘린은 비록 인연효과는 없지만 탱, 딜, 힐이라는 완벽한 포지션과 귀여운 외모로 초반 파티 구성으로 각광받고 있고, 여기에 시즈 엘린을 추가하면 피해랑 20% 감소 인연 효과가 발동한다. 하지만 인연 효과를 위해서 힐러 포지션인 아린느 엘린이 빠지게 되므로 안정감은 조금 떨어지는 조합이다.

프리미엄 창기사 영웅인 레아는 탱커와 근거리 딜러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다. 적들이 많을 수록 방어력이 상승하는 패시브 스킬을 지니고 있으며 기절을 유발하는 방패 연타, 강력한 돌진 공격인 진격찌르기, 천상의 창 등 공격에 치우친 액티브 스킬을 지니고 있다. 특히 창기사 1티어로 평가 받는 이스프린과 파티를 구성하면 이스프린의 방어력의 20%가 레아에게, 레아의 공격력의 20%만큼 이스프린의 방어력이 상승하는 인연 효과가 발생한다. 이에 더욱 견고하면서도 공격적인 파티구성이 가능해진다.

던전에서 제일 각광받는 파티 구성은 이스프린, 게올린, 아린느 엘린으로 이스프린의 견고한 도발 탱과 게올린의 광역 스킬, 아린느의 안정적인 힐링을 통해 자동 사냥만으로도 무난하게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 나갈 수 있다는 평이다.

 

PvP에서는 다양한 파티 조합이 시험되고 있는 상황이라 주류를 이루는 파티는 아직 없는 상황이다. 다만 인연 효과를 기준으로 PvP에서 진가를 발휘할만한 파티로는 크게 세 가지다. 하이엘프 종족 파티인 헤니안, 루비안, 게올린의 인연 효과인 '하이엘프의 자부심'은 하이엘프가 아닌 적에게 10%의 추가 대미지를 주는 무난한 효과지만 PvP에서는 효과가 두 배로 적용된다. 아울러 탱, 딜, 힐 포지션이 잘 갖춰져 있어 추천되는 구성이다.

사라, 타니안, 무하란 파티의 경우는 딜에 올인한 파티로 적의 탱커를 빠르게 일점사해 우위를 점하는 전략도 가능하다. 특히 세 영웅의 인연 효과가 궁극기 쿨타임이 50%, 대시의 쿨타임이 2초 감소하기 때문에 상대에게 묵직한 한방을 연속으로 선사할 수 있다.

아린느 엘린, 카카룽, 샤오룽 파티는 아린느 엘린이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물리 공격력이 30% 증가하는 인연 효과 '공주님의 응원'을 통해 체력을 회복함과 동시에 30%라는 공격력 증가로 안정적인 우위를 점하거나 일발 역전의 기회를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