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SK하이닉스, 의료진·봉사자에게 '지원키트' 전달...5억원 규모
상태바
[코로나19] SK하이닉스, 의료진·봉사자에게 '지원키트' 전달...5억원 규모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3.1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 구호 인력 1만명에게 마스크, 방호용 안경 등 지원 키트 제공
-  이천∙청주 지역화폐 25억원 별도 구입해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 나서
코로나19 방역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코로나19 방역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SK하이닉스는 코로나19 구호 인력 1만명에게 5억원 규모의 지원 키트(‘Thank U KIT’)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대구∙경북, 경기, 충북 지역의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등 코로나19를 지원하는 이들을 지원하겠단 취지다. SK하이닉스는 마스크, 방호용 안경 및 장갑, 손소독제 등 감염예방 물품과 비타민, 홍삼 등 건강관리 물품으로 이 키트를 만들었다.

SK하이닉스는 구호 키트를 사업장이 있는 이천과 청주 지역의 지역 화폐로 구매한다.

SK하이닉스 측은 "지역화폐를 활용하면 해당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더 기여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이와 함께 이천, 청주 지역화폐 25억원을 별도로 구입한다"고 전했다.

이 화폐를 지역사회 지원 활동, 협력사 상생 활동,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물품 구입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