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26일까지 상반기 공채 서류접수...1⋅2차 면접도 온라인 진행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26일까지 상반기 공채 서류접수...1⋅2차 면접도 온라인 진행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0.03.1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 직군 27개 직무에서 약 40명 내외 채용

이스트소포트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채용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상반기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이스트소프트는 9일부터 ‘2020년 상반기 온라인 공개채용’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입사지원서는 오는 26일까지 이스트소프트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번 채용은 이스트소프트를 포함한 보안 자회사 ‘이스트시큐리티’, 포털 자회사 ‘줌인터넷’, 커머스 자회사 ‘딥아이’ 등 총 4개사가 참여하는 그룹사 공채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채용은 서류 접수부터 1⋅2차 면접 전형까지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돼 눈길을 끈다. 회사 측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지원자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채용 규모는 약 40명 내외이며, 각 회사별로 ▲이스트소프트 개발, 기술, 영업, ▲이스트시큐리티 개발, 기술, 기획, 마케팅, 영업, ▲줌인터넷 개발, 기술, 디자인, 큐레이션, ▲딥아이 사무, 영업 등 총 8개 직군 27개 직무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이스트소프트 제공]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현재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채용시장이 많이 위축되고 있어, 보다 적극적인 채용을 통해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자 이번 상반기 채용을 예정대로 진행하게 됐다”며 “지원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전 채용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스트소프트와 함께 다양한 능력을 플러스해 나갈 많은 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스트소프트는 최근 인공지능(AI) 기반 신사업의 빠른 성장세와 더불어 인재 채용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 같은 행보로 서울산업진흥원(SBA)으로부터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에 4년 연속 선정됐고, 지난해 말에는 ‘2019 대한민국 상생발전 대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이 밖에 이스트소프트는 일과 삶의 균형 있는 임직원 근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육아 수당 지급, ▲유연근무제, ▲지연출근 제도, ▲자유로운 연차 사용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하며, ‘일하기 좋은 기업 종합 우수상’, ‘서울형 강소기업’에도 선정됐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