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는 미통당이니 손절" 비하 민주당원 보직 해임...김어준 "대구사태이자 신천지사태" 막말 논란
상태바
"대구는 미통당이니 손절" 비하 민주당원 보직 해임...김어준 "대구사태이자 신천지사태" 막말 논란
  • 박근우 기자
  • 승인 2020.03.07 15: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잇단 '대구' 비하 발언 논란…민주당 청년위 정책위원 보직 해명
- 민주당 한모씨 "문재인 대통령 덕분에 다른 지역은 안전하니 대구는 ‘손절’해도 된다"
- 김어준 "우리의 코로나 사태는 대구 사태이자 신천지 사태라는 걸"

더불어민주당 청년위원회가 6일 윤리위원회를 열어 청년위원회 소속 정책위원 한모씨를 보직 해임했다. 

한씨는 인터넷커뮤니티에 올린 대구·경북지역 비하 발언이 문제가 됐기 때문이다.

한씨는 지난 1일 인터넷커뮤니티 엠엘비파크에 ‘코로나 사건 덕분에 문재인에 대한 신뢰가 강해졌습니다’란 글을 쓰고 댓글에서 “지금 문재인 대통령 덕분에 다른 지역은 안전하니 대구는 ‘손절’해도 된다”고 밝혔다.

민주당 청년위 정책위원 한모씨가 지역비하 비방 글을 올렸다가 보직 해임됐다

또 한씨는 “어차피 대구·경북은 미래통합당 지역"이라며 "민주당을 지지하는 타지역은 안전하게 잘 보호해줘서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신뢰가 더 강해졌다”고 적었다.

이어 댓글에 “문재인 대통령 덕분에 타 지역은 안전하다. 어차피 대구는 미래통합당 지역이니까 손절해도 된다”며 “표는 미래통합당에 몰빵하면서 위기 때는 문재인에게 바라는 게 왜 많은지 이해가 안 된다”고 썼다.

한씨는 자신이 민주당 권리당원이라면서 청년위에서 받은 임명장을 커뮤니티에 올린 것이 드러나 신분이 발각됐다.

민주당 청년위 소속 정책위원 한모씨가 지역비하 비방성 글을 올렸다가 논란이 됐다 

논란이 불거지자 전국청년위 윤리위는 6일 한씨의 청년위 정책위원회 일자리분과위원과 더청년봉사당원 등의 보직을 해임했다. 

윤리위는 “게시글 및 댓글의 내용이 지나치게 신중하지 못했다”며 “당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국민통합에 저해하는 언행을 했다고 판단된다”고 해임 이유를 밝혔다.

민주당 관계자는 “한 위원이 임명장만 받고 활동은 전혀 하지 않고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친문' 방송인 김어준씨는 6일 자신이 진행하는 라디오에서 “코로나 사태는 대구 사태이자 신천지 사태”라고 주장해 비판 여론이 일고 있다.

김어준씨는 이날 서울시 소속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어제 부로 대구에 코로나 확진자 비율은 대구시민 560명당 1명이 됐다”며 “이런 추세라면 다음 주면 400명, 300명당 1명꼴로 코로나 확진자가 대구에서 나오게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이 정말 문제였다면 인구 2300만 수도권은 왜 10만명 당 1명으로 확진자가 나오겠냐”며 “숫자가 명백히 말하고 있는 거다. 우리의 코로나 사태는 대구 사태이자 신천지 사태라는 걸”이라고 발언했다.

'친문' 방송인 김어준씨가 방송에서   코로나 사태는 대구 사태이자 신천지 사태"라고 막말을 해 논란이 커지고 있다

또한 김어준싸는 “그래서 이상한 것이다. 보수야당은 왜 대구시민들이 요구하는 강제수사를 검찰에 압박하지 않는가”라며 “검찰은 왜 움직이지 않는가. 언론은 그들을 왜 비판하지 않는가”라고 음모론을 제기했다.

김어준씨는 “일주일에 마스크 2장이면 충분한데 불안한 분들이 있다”며 “저 같으면 일주일에 1장이면 충분하다. 불만은 원래 끝도 없다”고 말한 후 가수 김현철의 '왜 그래'라는 곡을 틀었다.
 
대다수 네티즌들은 "정말 실망이다. 대구시민 모두는 대한민국 시민이다" "진짜 최악이다. 나도 대구사람이지만 김부겸 문재인 찍어줬는데 이제 민주당은 절대 안찍어준다" " 사람새*냐! 가짜뉴스공장이네" "막말의 아이콘. 당신 친지 지인 모두가 코로나에 감염된다 해도 그런 말이 나오겠냐?" 등 반응이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송인범 2020-03-07 23:14:33
기래기야 김어줌말 사실이자나